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넷플릭스는 작년 10월 부터 가족공유를 금지하였는데요.

2023.11.07 - [Tip & Tech/IT] - 넷플릭스 가족공유 제한 시작

 

넷플릭스 가족공유 제한 시작

넷플릭스가 다른 나라에서 시작했던 가족공유의 제한을 국내에서도 시작하였습니다. 넷플릭스 가족 공유 넷플릭스는 원래 계정을 공유하는 것에 크게 문제 삼지 않았습니다. 2016년 넷플릭스 CEO

dorudoru.tistory.com

이 때 간혹 정상적으로 집에서만 사용하더라도 아래와 같은 넷플릭스 이용가구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 방법

넷플릭스는 현재 아래처럼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이 때에는 화면에서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 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이용 가구 업데이트

그러면 이용 가구 업데이트 하는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곳에서 넷플릭스 이용 가구를 업데이트하면 이 TV에서 시청이 가능한데요.

넷플릭스에 등록되어 있는 메일 또는 문자로 이용가구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발송되고

아래처럼 메일을 받고 이용가구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용가구 업데이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넷플릭스 고객 센터에 보다 자세하게 나타나 있는데요.

https://help.netflix.com/ko/node/128339

 

넷플릭스 이용 가구를 설정하거나 업데이트하는 방법

고객이 넷플릭스를 주로 시청하는 위치의 인터넷에 연결된 디바이스를 통틀어 넷플릭스 이용 가구라 부릅니다.

help.netflix.com

넷플릭스 이용 가구 설정 후기

넷플릭스는 현재 IP주소와 디바이스 ID를 통해서 이용가구를 확인하고 있고,

TV에 한해세만 이용가구 설정이 가능합니다. 즉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이용가구 제한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집에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미러링을 하면 별도 비용을 내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용 가구 설정에 제한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귀찮겠지만 계속 사용하는 집에서 이용가구를 업데이트 하면서 사용은 가능하고, 동시 접속은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또한 이러한 점을 이용해서 넷플릭스를 주로 시청하는 (인증한 TV가 있는) 곳에서 인터넷 (동일 와이파이)에 연결해 한달에 한번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한 달 정도는 타 지역에서도 해당 디바이스로 시청 가능한 구조인데요.

이러한 방법이 불편할 경우에는 추가 요금 5천원을 통해 이용가구를 추가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