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이사를 하고 시간이 많이 지났음에도, 간혹 우편물이 이전 집으로 배송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도 우체국에서 저에게 기존 집으로 배송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우편에도 적혀져 있네요. 

'아직도 옛날 정보를 사용하고 있진 않나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 보호를 위해 주소와 전화번호를 현행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제 이야기인줄은 몰랐네요 ㅎ

2018/03/15 - [My life/Review] - [은행]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기존에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통해서 한번 전체 주소를 변경하였음에도 일부 남아 있는 주소가 있었나 봅니다.

우체국 주소 변경은 인터넷/모바일/고객센터 등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 간편한 앱을 통해서 모바일에서 변경해보았습니다

우체국 주소 변경하는 법

먼저 플레이스토어나 구글 앱스토어에서 우체국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후 로그인 하시구요. 저는 카카오페이 로그인으로 핸드폰인증 한 다음 간편하게 로그인 하였습니다.

예전에는 로그인하려면 아이디/패스워드를 막 찾고 그랬어야 했는데요.

요즘에는 공인인증서 없어지면서 간편 인증이 많이 보급되서 이런점은 편리하더라구요.

로그인 하신다음 마이페이지 -> 고객정보 변경에서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택주소칸에 주소검색을 통해서 새로운 주소를 입력하시구요.

하단에 변경을 누르면 주소가 변경됩니다.

이제 주소 변경을 완료했으니, 다음부터는 이사간 주소로 잘 배송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 이사후에 주소 변경을 미처 못하셨다면 주소 변경을 해보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