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실 저번에 포스팅한 초소형 PC NUC 구매한 것도 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개인용 PC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다 보니 공과 사가 구분이 되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이번에 키보드 마우스도 업무용과 구분하기 위해서 저렴한 모델로 구매하였습니다.

NUC 리뷰는 옆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링크

 설이 얼마 남지 않아서 혹시 도착 안할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설전에 도착한 MK315입니다.

로지텍 MK315 리뷰

박스 포장부터 전면에 Quiet를 크게 표시해서 무소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조용하고 튼튼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콤보라는 글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박스 후면에는 좀 더 자세하게 제품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긴 배터링 수명과 안정적인 무선 연결이라는 그리고 로우프로파일이라는 걸 강조하네요.

사실 이 로우프로파일이 무었일까 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것과 비교해보니 바로 알겠더군요.

실제 박스 포장을 열면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건전지가 들어있습니다.

후면은 키보드 밀림 방지용으로 고무 3개가 위치하고 있고, 높낮이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는 AAA 건전지 2개가, 마우스에는 AA 건전지 1개가 들어갑니다. 마우스에는 리시버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저기 키보드에 있는 구멍은 혹시 물이 들어가면 빠지는 구멍이라고 하네요.

실제로 기존에 사용하던 MK275 콤보와 비교하면 키보드 크기는 거의 비슷하구요.

MK315는 전체적으로 마우스까지 각진 디자인이고, MK275는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디자인 입니다.

키보드에서 느껴지는 가장 큰 차이점은 키캡이 275대비 확실히 낮고 큽니다.

이래서 앞에서 설명한 로우프로파일 설계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소음 키보드다 보니 키압이 낮아서 누르는데 힘이 덜 듭니다.

 다만 키캡이 낮고 면적이 넓다보니 키간 간격이 좁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키압이 낮은건 장점으로 느껴지고, 키캡이 넓은 것은 

아직 적응이 필요하겠지만 다른키와 같이 눌리는 문제점이 있어서 조금은 불편합니다. 

마우스도 역시 무소음 마우스라서 기존에 제가 쓰던 제품 대비 확실히 조용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작은 느낌은 있는데요. 손이 크신 분이라면 조금은 불편하시다고 느낄 수 있을것 같긴 합니다.

 따로 편집은 안하고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는데요.

두 개 비교한 것이니 한번 구매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총평 

저렴한 가격에 사무용 무선 마우스 키보드를 찾는다면 추천드립니다.

로지텍에서 만들어서 기본적인 마감은 평균 이상이고, 특히 무소음 마우스는 맘에 듭니다.

하지만 키캡이 낮고 넓은 부분은 호불호가 명확하니 한번 시타를 해보시고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