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오늘 갑자기 카카오톡을 통해 도착한 코드선물 알람.

개인적으로 처음엔 보이스 피싱(?)인가도 생각해봤는데요.

일단 카카오톡 선물하기 공식 카톡으로 왔기 때문에, 일단 어느정도 안심은 했습니다.

코드선물이란?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봤더니 친구가 아닌 사람에게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코드선물 서비스라고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것은 카카오톡 보도자료에 따르면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카카오톡 친구가 아닌 사람에게도 카톡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코드 선물' 기능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이 코드 선물을 이용하면 카톡 친구가 아니거나 연락처가 아예 없는 사람에게도 친구 등록 절차 없이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드선물 받는 법

그럼 이제 아까 받은 코드선물을 실제 사용해 볼까요?

실제 수령방법은 카카오톡 더보기 -> 선물하기 메뉴에서 선물함에 접속을 합니다.

메뉴에 있는 선물코드 등록을 누르신 다음, 받은 선물코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사실 그리 불편하진 않은데요. 좀더 빨리 갈 수 있는 메뉴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기존의 선물하기에서 선물 받은 것처럼 배송지를 입력하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다만 차이점은 본인이 진짜 맞는지 한번 본인 확인하는 프로세스가 추가된 것이 다릅니다.

그렇게 입력을 하면 최종적으로 선물하기를 수령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코드선물 후기

사실 처음에는 뭔가 싶었지만, 기업에서 이벤트 할 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

기존보다 더 다양한 물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기존에는 기프티콘으로 보낼 수 있는 것에 제한이 많았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코드선물'이란 서비스를 만들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코드라는 이미지가 '악성코드'를 떠올려서 이름은 조금 바꿨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런걸 보면 기프티콘은 이름을 잘 지은것 같네요 ㅎㅎ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걸수도 있어서, 나중에 대중화되면 코드선물이라는 것도 익숙해지려나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