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티스토리가 새로운 서비스인 응원하기를 런칭했습니다.

티스토리 응원하기

티스토리 응원하기?

티스토리의 응원하기는 유튜브 등의 슈퍼챗이나 아프리카 TV의 별풍선처럼 작가에게 독자가 후원하는 시스템입니다. 현재 일부 온라인 매체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화재 이후 티스토리가 내놓은 다른 수익 창출 모델입니다. 현재는 해당 응원하기의 경우 스토리크리에이터로 선정되어야 가능한데요. 저는 현재 IT 스토리 크리에이터라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래서 한번 응원받기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응원하기 신청하기

티스토리 응원하기는 메뉴에서 응원받기 설정하기를 통해 계좌를 설정하고 본인 인증을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예전에 잠깐 하다가 서비스를 종료한 카카오뷰와 유사한 인터페이스입니다.

2023.09.10 - [News] - 카카오뷰 서비스 종료

 

카카오뷰 서비스 종료

카카오가 야심차게 내놓았던 서비스인 카카오뷰가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카카오뷰? 카카오뷰는 카카오톡에서 큐레이션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상용화한 모델이었습니다. 21년에 출시한 서비스

dorudoru.tistory.com

사실 그러한 점 때문에 한편으로는 카카오에서 새로 나오는 응원하기 서비스 역시 오래가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은 조금 듭니다.

이 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인증을 한다음 다시 카카오톡 관리자 페이지에서 응원받기를 활성화하면 되는데요. 이제 지식으로 부가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제 창작자 정산센터에서 이달의 응원현황과 월별 응원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아직 한건도 없어서 응원도 없고 금액도 없습니다.

포스팅 글 하단을 보면 응원하기라는 문구가 노출됩니다. 사실 응원하기가 런칭한지 얼마 안되서 아직 활성화는 많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스토리 메뉴에 가보니 응원이 활성화 되어 이미 받으신 분들도 있더라구요. 부럽습니다 ㅎㅎ 사실 광고도 많이 눌러주시지 않는데, 응원하기가 잘 안착할 수 있을지는 조금 궁금하긴 합니다.

다만 이제 혹시라도 응원하기를 받는다면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조금은 책임감이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적어야 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그럼 이 서비스는 망하지 않고 오래 지속되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진행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