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KODI가 20.0 Nexus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만 이런 이유로 KODI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던 구글 드라이브가 멈췄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google drive add-on not working in kodi 20이라는 레딧의 글처럼 업데이트 이후

코디에서 구글 드라이브 애드온은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유일한 방법은 KODI 버전의 다운그레이드 뿐입니다.

크롬 캐스트 4K KODI 19 다운그레이드 하기

준비물 : KODI 설치파일, Wireless explorer 등 파일 전송 프로그램

크롬캐스트에서 다운그레이드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2021.04.10 - [Life/Review] - 구글 크롬캐스트 4K with Google TV 사용 후기

 

구글 크롬캐스트 4K with Google TV 사용 후기

크롬 캐스트란? 이번에 구매한 오큘러스 퀘스트2와 Fire TV 4K가 스크린 미러링이 되지 않아서 크롬캐스트와 연동이 잘된다하여 집에 있던 크롬캐스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크롬캐스트는 구글에

dorudoru.tistory.com

그래서 수동으로 APK를 받아서 설치해야 하는데요. 다만 크롬캐스트에 USB 연결이 되지 않아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옮기는 데에 어플이 필요합니다.

https://kodi.tv/download/

 

Download

Kodi is available as a native application for Android, Linux, Mac OS X, iOS and Windows operating systems, running on most common processor architectures.

kodi.tv

코디 공홈에서 먼저 구형버전을 다운 받습니다.

 19.5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KODI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다운받은 KODI APK 파일을 옮기는 것은 wireless explorer 또는 x-plore 등을 활용하여 옮기시면 됩니다.

wireless explorer의 경우 wireless file manager를 활성화 한다음

컴퓨터로 위에 나오는 IP주소로 접속하면 파일을 전송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wireless explorer의 경우 바로 웹에서 파일을 옮길 수 이써서 좋습니다.

x-plore를 쓰는 경우 FTP의 광고를 봐야지 쓰기 권한이 추가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onelycatgames.Xplore&hl=ko&gl=US 

 

X-plore File Manager - Google Play 앱

X-plore는 트리 뷰, LAN / 루트 / 클라우드 등의 이중 패널 파일 관리자입니다.

play.google.com

그리고 옮긴 파일을 설치하려면 외부 파일 설치를 허용해야 하는데요.

크롬캐스트 개발자 모드 활성화

크롬캐스트 순정상태에서는 절대 외부 프로그램 설치가 안됩니다.

이것 때문에 설치하는데 엄청 어려웠는데요. 

설정 - 정보 - Android TV OS 빌드를 지속 클릭해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해야지 설치가 됩니다.

크롬캐스트 개발자모드를 활성화 한 다음에야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합니다.

개발자 모드 활성화 한 다음 받은 APK파일을 실행하면 KODI 19.5를 드디어 설치할 수 있습니다.

KODI의 초기 설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초기 설정하시면 됩니다.

특히 한글 전환 등은 해놓으시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2020.12.04 - [Tip & Tech/Computer] - [Kodi] 초기 설정하기

 

[Kodi] 초기 설정하기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재택근무 등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이 생기다 보니 자연스럽게 홈시어터PC(HTPC)를 구현하기 위한 KODI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KODI란? 더보기 코디(Kodi, 이전 이름: XBMC)는 비영

dorudoru.tistory.com

크롬캐스트 자동 업데이트 끄기

추가적으로 KODI의 자동 업데이트 막기 위해서 앱 - 업데이트 관리 - 앱 자동 업데이트를 끄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다음에 KODI의 새 버전이 나왔을때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하면 이제 자동업데이트는 되지 않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하여 갑자기 애드온이 동작하지 않아서 불편했는데요.

빨리 애드온에서 20버전을 지원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외에도 많은 애드온이 KODI 20에서 동작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혹시 저와 같이 자동 업데이트로 업데이트 되었다면 참고하시어 다운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사항 

참고로 Google Drive는 KODI20에 맞춰서 패치되었다고 합니다.

http://repo.daro.mx를 를 추가한 다음 플러그인 설치하면 1.5버전이 설치되고 에러없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