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카카오페이가 서비스하는 카카오페이카드는 카드 자체에 카드번호가 없습니다.

국내최초로 넘버리스 플레이트 PLCC인데요. PLCC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번호를 지우고 그 자리에 본인이 원하는 멘트나, 캐릭터를 두어

카드의 차별화를 꾀하였는데요. 다만 일반적인 사용에 카드번호를 확인하는 것이 조금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번호 확인하기

그러면 카카오페이에서 카드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카드의 카드번호는 카카오 앱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먼저 카카오톡 - 더보기 - 페이를 클릭합니다.

이후 Pay 메뉴에서 하단에 위치한 페이카드를 클릭합니다.

이후 원하는 카드 상단의 더보기를 눌러서 카드번호를 확인하기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저는 체크카드만 있어서 체크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카드번호 보기를 누르시면 이제 페이머니카드의 카드번호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카드 FAQ에 카드번호 확인 방법에도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페이홈 - 전체 - 페이카드 - 머니 - 더보기에서 확인가능합니다.

PLCC란?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의 약자입니다. 한국어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라고 불리는 카드입니다.

PLCC 카드는 제휴 기업의 브랜드를 카드 전면에 내세우고 해당 기업의 서비스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PLCC 카드는 카드사와 기업이 1:1로 파트너십을 맺고 제휴 기업에 특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업과 신용카드 상품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마케팅, 운영 비용과 수익을 분담하는 형태로 만들어지고 운영됩니다.

국내에서 PLCC카드는 현대카드가 가장 많은데요.

이마트, 스타벅스 등과 함께한 PLCC가 유명합니다.

이 외에 롯데가 네이버, 교보문고와 함께 하였고, 삼성카드는 카카오페이랑 함께 하였습니다.


통신사와 함께하는 제휴카드와 달리, PLCC 카드는 카드사, 제휴업체, 고객 모두 윈윈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기존 제휴카드는 모객만 제휴업체가 하고 나머지는 카드사가 모두 부담하였지만,

PLCC카드는 제휴업체와 카드사가 모두 같이 진행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특히 최근에는 PLCC 카드를 통해 특정 업체의 물건을 살때 많은 혜택을 주는 등으로

새로운 카드 마케팅 수단이 되고 있는데요. 실제로 작년 8월 말 기준으로

PLCC발급 수는 460만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PLCC중 가장 많이 발급된 카드는 현대카드와 이베이가 제휴한 ‘스마일 신용카드’로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83만4876장이 발급되었다고 합니다.

지마켓이나 옥션에서 빅스마일데이 쎄일할때 혜택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저도 빅스마일데이때 할인혜택을 이용해서 전자제품등을 종종 구매하는데 사용하였습니다.

2022.09.06 - [Tip & Tech/Shopping] - 추석 선물 이북리더기 - 오닉스 리프

 

추석 선물 이북리더기 - 오닉스 리프

자신에게 셀프 추석 선물로 이북리더기를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톨리노 비전2를 사용하였는데요. 안드로이드 버전이 4.4이다보니,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앱이 많아지면서 더이상 사용하기가 어

dorudoru.tistory.com

이처럼 지마켓, 스타벅스 등 특정 업체를 주로 사용한다면 PLCC카드 발급을 고려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현명한 소비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