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거의 1년 만에 처음으로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습니다.

정확히 찾아보니 올해 4월에 메인이 되고 7개월 만이네요.

2022.04.08 - [Life/diary] - 오랜만의 다음 메인 등극

 

오랜만의 다음 메인 등극

정말 오랜만에 다음 메인에 글이 올라갔네요. 어제 올린 '아이폰 SE2 배터리 자가 교체하기'라는 글인데요. 2022.04.07 - [Tip & Tech/IOS] - 아이폰 SE2 배터리 자가교체 하기 아이폰 SE2 배터리 자가교체

dorudoru.tistory.com

다만 어제 다음 메인이 되어서 오늘은 보이지가 않네요.

제가 부지런했어야지 다음 메인에 나온 것을 캡처할 수 있었을 텐데요.

최근 회사 업무가 많아져서 눈으로 확인은 못했네요.

다음 메인 후기

저번과 비슷하게 다음 메인에 걸리게 되면 순간적으로 약 1000여 명의 방문객이 들어오게 됩니다.

물론 여기에 직접 검색으로 들어오는 사람까지 합치면 더 많이 방문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는 갈비탕 맛집인 솔가원 후기를 쓴 글이 다음 메인에 걸렸는데요.

2022.11.19 - [Life/diary] - 의정부 갈비탕 맛집 - 솔가원 후기

 

의정부 갈비탕 맛집 - 솔가원 후기

의정부에 위치한 솔가원에 다녀왔습니다. 솔가원 의정부시 호국로 1769-5번지에 위치한 떡갈비와 갈비탕 맛집입니다. TV에도 여러번 나왔다고 하는데요. 2TV생생정보통 생방송투데이 생방송오늘

dorudoru.tistory.com

정확한 로직은 알 수 없지만, 글의 공통점을 생각해보면 솔직한 후기를 작성했다는 공통점이 있네요.

메인에 노출된 글은 막 잘 써야겠다 이렇게 마음먹는 글보다는 담백하고 솔직하게 쓴 글이 올라간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검색엔진이나 포털에서 정확한 로직을 밝히지 않아서 제 뇌피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포스팅을 꾸준하게 작성하면 간혹 당첨되는 복권처럼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블로그가 글 쓰는 것보다는 계속 방문자가 오지 않아서 조금 정체기에 있는데요.

이번 다음 메인 노출을 기점으로 또 많은 방문자가 방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많은 누리꾼들이 다음 메인에 걸리면 어느 정도 수익이 나오는지 많이 문의하시는데요.

최근 전체적으로 카카오 화재사건 이후로 수익적인 부분은 많은 이슈가 있습니다.

물론 저야 처음부터 큰 수익이 나는 블로그가 아니라서 크게 타격은 없지만,

전업 블로거 분들은 실제로 엄청난 타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평소에 한 10달러 내외로 나오는데요, 다음 메인에 걸리게 되면 약 2배인 20달러 정도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돈 되는 키워드 위주로 작성을 하면 저보다 적은 방문자로도 많은 수익을 내시기도 하는데요.

묵묵히 글을 쓰다 보면 애드센스 수익도 조금은 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양질의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올리게 되면, 좋은 피드백도 나오고 이처럼 간혹 다음 메인에도 

노출되는 행운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또 다음번 다음 메인 노출로 글을 작성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