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이태원에서 핼러원을 맞아 많은 인파가 모여, 이로 인한 압사 인명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할로윈 압사 사고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을 앞두고

최소 수만 명의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대형 압사 참사가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29일 오후 10시 22분께부터 이태원 해밀톤호텔 인근에서 사람이 깔려

호흡곤란 환자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수십 건 접수했다고 합니다.

사고 직후 해밀톤 호텔 앞 도로에 수십 명이 쓰러진 채 심폐소생술(CPR)을 받았는데요.

하지만 소방당국은 이날 벌어진 사고로 30일 오전 4시 현재 146명이 숨지고 150명이 부상했다고 집계했습니다.

그리고 당시 영상이 인터넷에 많이 퍼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망자중 101명은 여러 병원으로 옮겨진 뒤 사망 판정을 받았고 

45명은 현장에서 사망해 원효로 다목적실내체육관으로 시신이 임시 안치됐다가

용산구 순천향대병원 영안실로 옮겨졌습니다.

현재 사상자는 순천향대병원과 국립중앙의료원, 이대목동병원, 강북삼성병원, 서울성모병원, 

중앙대병원, 서울대병원, 여의도성모병원 등에 나뉘어 이송된 상태라고 합니다.

이번 핼러윈 사고가 발생한 이태원 해밀톤 호텔 일대를 중심으로 세 차례 수색했으며

추가 사상자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태원 일대에서는 핼러윈을 앞둔 주말인 이날 밤 곳곳에서 파티가 벌어졌다.

사고는 이태원동 중심에 있는 해밀톤 호텔 옆 내리막길로 된 폭 4m 정도의 좁은 길에 인파가 몰리면서 발생했다.

현장에 있었던 목격자는 연합뉴스에 "밤 10시가 넘어 해밀톤호텔 옆 좁은 길에서 누군가가 넘어졌고, 

뒤를 따르던 사람들도 차례로 넘어져 겹겹이 쌓였다"고 말했다.

현장에서는 유명 연예인을 보기 위해 인파가 한꺼번에 몰렸다거나 일대 업소에서 

마약 성분이 들어있는 사탕이 돌았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구체적인 사고 경위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할로윈 사건 영향

현재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벌어진 압사 참사로 300명에 육박하는 사상자가 발생하면서

단일 사고 인명피해로는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최대 규모로 기록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태원 압사 참사로 인한 사망자는 146명, 부상자는 150명으로 집계됐는데요.

이런 후진국형 사고가 대한민국에서 발생하다니.. 안타깝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노마스크 축제에 10만명이나 운집했는데 경찰은 200명 배치가 전부였다고 합니다.

10만여명이 모이면서 통제가 거의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특히 다른 기사에 따르면 서초동 대통령 자택 때문에 경찰 경호 인력이 700여명 투입된다고 하는데요.

10만명이 넘는 곳에 200명으로 통제하려고 하다보니.. 예고된 인재가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적으로 또 핼러윈 분위기에 SOS신호가 축제 신호라는 인터뷰도 나오던데요.

정말 이번 사건은 여러모로 안타까움의 연속입니다.



가장 가까운 대형 사고 사례로는 여전히 국민적 기억이 생생한 2014년 4월 세월호 참사시 

제주도 수학여행을 위해 배에 탑승한 안산 단원고 학생 등 304명이 사망하고 142명이 부상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핼러윈에 이런 난리가 없네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