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앱이 멈추거나 비정상적인 동작을 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는 앱을 종료하거나 스마트폰을 강제 종료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 강제 종료

지인이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카카오페이를 실행하다보니, 아래와 같이 돈 모양이 보이고

아이폰 자체가 아무 동작도 하지 않는 먹통상태가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카카오톡 장애 이후에 카카오앱 역시도 불안정한 상태가 종종 진행되는 것 같은데요.

2022.10.19 - [Life/Review] - 전직 서버 엔지니어가 본 카카오톡 IDC 화재 사태

 

전직 서버 엔지니어가 본 카카오톡 IDC 화재 사태

 이번 IDC 화재로 인하여 모든 카카오톡 서버가 다운되면서 한국 사회는 엄청난 충격에 빠졌습니다. 카카오톡 먹통 사태 원인? IT서비스 초유로 4일간 전체 서비스가 아직도 복구되지 않는 카카

dorudoru.tistory.com

이때 아이폰에서 앱을 강제 종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하단에 위치한 멀티태스킹 버튼을 통해 각각의 앱을 불러오고 종료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은 별도의 멀티태스킹 버튼은 없고 버튼 또는 제스처로 진행해야 합니다.

먼저 크게 2개로 나뉠 수 있는데요.

구형 아이폰 모델에서 강제종료 하기

구형 아이폰의 경우 홈버튼을 더블 클릭한 후 원하는 앱을 위로 쓸어 올리면 앱이 종료되는데요.

이를 통해서 앱간 전환을 하시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최신 아이폰 앱 강제 종료하는 방법

최신 아이폰의 경우 홈버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하단에서 쓸어 올리기를 해야 합니다.

실제로 아래와 같이 아래에서 슬라이드 하신 다음 위로 올리면 문제가 되는 앱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앱을 강제 종료하면 백그라운드에서 동작을 줄일 수 있고, 불필요한 메모리 사용을 줄일 수 있어서

주기적으로 앱을 종료해주시면 좋습니다.

아이폰 종료 방법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도 앱이 오동작하는 것을 막을 수 없을 때가 있는데요.

이 때는 아이폰을 종료해야 합니다.

최근 아이폰은 종료 버튼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데요.

아이폰을 끄기 위해서는 음량 버튼 중 하나와 측면 버튼을 같이 꾹 눌러야 합니다.

실제 아래와 같이 꾹 눌러서 밀어서 전원 끄기가 보이는지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꾹 누른 다음 밀어서 전원 끄기 방향으로 우측으로 밀어주시면 전원이 종료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기기변경을 할 경우 이런 버튼의 배치나 앱 종료 방법이 달라서 당황할 수 있는데요.

최근 아이폰 14 출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으로 기기변경을 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최근 남성은 GOS 사태로 인하여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고 있고,

2022.03.02 - [Tip & Tech/Android] - 갤럭시 S22 GOS 논란과 화면 깜빡임 이슈

 

갤럭시 S22 GOS 논란과 화면 깜빡임 이슈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갤럭시 S22의 GOS 논란과 화면 깜빡임 이슈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 S22를 예약 구매하여 약 10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에게도 화면 깜빡임 이슈가

dorudoru.tistory.com

오히려 여성은 Z플립/폴더의 디자인으로 인하여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넘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점유율

이렇게 둘 사이를 기기변경하여 이동할 때, 안드로이드와 IOS의 다른 사용법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자급제를 구매하셨다면, 아래 글을 확인하셔서 확정기변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https://dorulog.com/iphone14-omd-setting/

 

SK텔레콤 자급제 아이폰14 비대면 확정기변 하는 방법 - Dorulog

아래와 같이 갤럭시 S10 128G 모델에서 자급제 아이폰14로 확정기변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dorulog.com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