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아이폰14에서도 무음카메라가 동작한다고 합니다.

아이폰 14 무음카메라 만들기

아이폰의 무음카메라는 IOS 14~16.1.2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공개된 APFS의 CoW 취약점인 MacDirtyCow를 이용하여 무음카메라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해당 MacDirtyCow는 읽기 권한만 있는 파일에 쓰기가 가능한 취약점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를 이용해 셔터음 파일(/System/Library/Audio/UISounds/photoShutter.caf 등등)을 무음으로 교체하는 원리입니다.

예전에는 탈옥을 해서 사용 가능했는데요. 최근에는 탈옥이 쉽지 않아서, 이런 방식으로 무음 카메라를 동작시킵니다.

예전에는 탈옥해서 photoshutter.caf를 직접 교체하기도 했습니다.

2017.12.18 - [Tip & Tech/IOS] - [IOS 11] 아이폰 8 카메라 무음 만들기 - filzajailed

 

[IOS 11] 아이폰 8 카메라 무음 만들기 - filzajailed

[IOS 11] 아이폰 8 카메라 무음 만들기 - filzajailed 준비물 : https://yalujailbreak.net/filzajailed/ 연관 게시물 : 2017/12/15 - [dorudoru의 강좌/IOS] - [IOS 11] 드디어 아이폰 X 탈옥. 하지만 공개는..2017/12/12 - [dorudoru

dorudoru.tistory.com

다만 취약점 특성상 재부팅하면 원복되며, 부팅시에 자동으로 실행하는 단축어 등도 앱에서 지원합니다.

아이폰 14의 경우 최신 업데이트된 16.2에서는 동작하지 않지만, 저는 아직 16.0.2에 머물고 있어서 한번 설치해봤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IPA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사이드로더로 설치하면 끝인데요.

아래의 깃허브에서 NoCameraSound.ipa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straight-tamago/NoCameraSound

 

GitHub - straight-tamago/NoCameraSound

Contribute to straight-tamago/NoCameraSoun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실제로 사용해보니 정말 간단하게 설치되고 카메라 셔터 소리도 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는 위 링크에서 Relseses에 가장 최신 버전을 클릭하신 다음

깃 허브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Releases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의 IPA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방법은 너무나 간단하게 사이드로더로 올리시면 되구요.

혹시 아이폰의 사이드로더로 올리는 방법을 모르시는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dorulog.com/iphone14-sideloader/

 

아이폰 사이드로더 IPA설치기 sideloadly - Dorulog

그래서 아이폰에서 외부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사이드로더라는 개념이 사용되는데요.

dorulog.com

사이드로더로 다운로드 받은 IPA 설치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NoCameraSound가 설치됩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하시면 되는데요.

NoCameraSound앱을 실행하시면 버튼 자체도 하나뿐입니다.

심플 그차제입니다.

Disable Shutter Sound를 누르시면 카메라가 무음이 되며 그 다음부터 아무런 소리도 나지 않고 촬영이 가능합니다.

혹시 안되시는 경우 재부팅을 한번 더 해보시고, 앱을 다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14 IOS 16.0.2에서 정상적으로 실행 및 카메라 무음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혹시 아이폰 무음 카메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들어가셔서 무음 카메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출시 스마트폰의 경우 카메라의 셔터음을 없앨 수 없어서 불편하였는데요.

이런 방법으로나마 무음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