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IOS 16 업데이트 이후 달라진 점 중 하나는 홈하면 하단에 검색창이 생긴 것입니다.

2022.09.13 - [News] - 애플 아이폰 14 및 iOS16 공개

 

애플 아이폰 14 및 iOS16 공개

애플이 새로운 버전의 OS업데이트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것은 아래와 같은데요.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iOS16의 경우 정식 업데이트 버전이 업로드 되었습

dorudoru.tistory.com

하지만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iOS16의 홈화면의 검색화면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문의를 주시는데요.

iOS16 홈화면 검색 없애기

16업데이트 후 가장 먼저 바탕화면에 보이는 것은 하단의 검색창입니다.

물론 잘 사용하시는 분들도 일부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해당 위치의 검색 메뉴를 불편해 하시는데요.

예전에는 하단에 몇번째 페이지인지 보여주는 스와이프 메뉴가 존재하였습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설정 - 홈화면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검색메뉴 하단에 있는 홈화면에서 보기 메뉴를 비활성화 하면 됩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다시 예전과 같이 몇번째 홈화면인지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실 새로운 기술이 나올때마다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이 기본값이 변경하는 경우를 종종 보는데요.

물론 사업자 측면에서는 새로운 기능을 알리기 위해서 기본값을 변경하는 것이지만

기존 사용자 입장에서는 UI/UX가 변경되어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어느 것이 더 좋다 나쁘다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예전 배터리 게이트때처럼 사용자에게 선택권이 없다면 큰 문제가 되겠지만

이번 업데이트처럼 사용자가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다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메뉴를 디폴트로 하면 더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ㅎㅎㅎ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