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요즘 코로나19로 인하여 사람을 만나기도 쉽지 않은 세상입니다.

특히 어르신들은 더욱더 외부와 만나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부모님께 선물로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를 구매해보았습니다.

구글 Nest Hub Max란?

구글에서 출시한 AI스피커와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모델입니다.

단순히 AI스피커만 가능한 Home Mini와 달리 화면이 있어서 사용이 편리하고,

카메라가 없는 Nest Hub와 달리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에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10인치의 해상도가 HD라는 점은 조금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HD해상도라도 크게 문제되지 않더라구요.

사실 집에서 애플의 홈팟도 사용중이고 아마존의 에코쇼도 사용중입니다.

2021.03.24 - [Life/Review] - 애플 홈팟 미니 개봉기

 

애플 홈팟 미니 개봉기

저번에 지구에서 핫딜이 떠서 30개 한정 판매한 홈팟 미니인데요. 사실 이런 한정 세일은 한번도 된적이 업성서 당연히 안될줄 알고 구매를 눌렀는데 신기하게 구매가 되었습니다. 아마 할인율

dorudoru.tistory.com

2020.11.08 - [Life/Review] - [지름] 아마존 에코쇼5 개봉기

 

[지름] 아마존 에코쇼5 개봉기

아마존에서 출시한 에코쇼5 사실 영어의 장벽이 크기때문에 국내에서는 생각보다 많이 도입이 안되어 있다. 언박싱! 저는 45달러 정도에 세일할때 구매했는데요. 파란색 박스에 도착합니다. 박

dorudoru.tistory.com

그리고 SK텔레콤에서 출시한 누구도 있고 삼성의 갤럭시 홈미니도 있습니다.

2017.08.16 - [Tip & Tech/Computer] - [SKT] NUGU mini 개봉기

 

[SKT] NUGU mini 개봉기

[SKT] NUGU mini 개봉기 연관 게시물 : 2016/10/13 - [My life/Computer & IT] - [SKT] Nugu니 너?  전작 누구의 단점을 개선한 누구 미니 엄청 귀여운 싸이즈로 돌아왔다! SKT에서 공개한 스펙 누구에 비해서..

dorudoru.tistory.com

게다가 레너버 스마트 클락 및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도 사용해 봤습니다.

2019.07.09 - [Life/Review] -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한글화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한글화

기존 글에서 구매한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2019/06/04 - [My life/Review] -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사용기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사용기 레노버에서 출시한 Lenovo smart display 10! 기본적으로

dorudoru.tistory.com

네스트 허브 맥스 개봉기

패키지에는 본체와 충전기 딱 두개뿐입니다.

정말 심플한 포장지이구요. 아마 따로 설명이 필요없다는 구글의 자부심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스마트폰에 구글 홈만 설치되어 있으면, 어디서든 간단히 설정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에서 기기찾기를 통해서 자동으로 Nest Hub Max를 찾아줍니다.

최초 부팅시에는 밀린 업데이트를 하느라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이 후에는 간단한 설정 이후에 사용이 가능한데요.

뒷면의 버튼역시 카메라 보호 버튼, 볼륨 버튼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웅장한 스피커가 정말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넷플릭스와 디즈니+ 웨이브까지 지원합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의 장단점

네스트 허브의 가장 장점은 바로 구글 순정이라서 한글 지원이 가장 좋다는 점입니다.

물론 SKT의 누구도 한글이긴 하지만, 사용할 수 있는 생태계가 많이 제한적인데요.

네스트 허브는 광대한 유튜브와 유튜브 뮤직은 물론 구글 포토를 기본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유사한 레너버 스마트 디스플레이보다 해상도가 낮지만 구글 레퍼런스라서 그런지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머신으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포탈 플러스가 좋은 액정임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를 지원하지 않아서 아쉬웠는데요.

2021.09.01 - [Tip & Tech/Shopping] - 페이스북 포탈 플러스 구매후기

 

페이스북 포탈 플러스 구매후기

페이스북에서 출시한 화상전화 기기인 포탈 플러스! 최근에 아마존과 페이스북에서 99달러로 할인 판매하였습니다. 다만 무게가 꽤 나가서 배송비가 거의 30달러나 됩니다 ㅠㅠ 페이스북 포탈?

dorudoru.tistory.com

네스트 허브는 넷플릭스를 지원합니다.

다만 "오케이 구글 넷플릭스에서 이상한 우영우 1화 틀어줘"를 수차례 외쳐도 지금 재생하고 있는

2화만을 틀어주더라구요. 이런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사용이 조금은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는 정말 좋은 도구인것 같습니다.

미래의 키오스크가 이렇게 말로 주문하는 시스템이 되야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최근 AI스피커 산업은 더이상 용도가 없어서 망해가는 시점인데요.

다만 이렇게 디스플레이가 연동되서, 늘어나는 재택근무를 위한 화상회의 머신 

그리고 넷플릭스 유튜브 머신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집에 정말 많은 기기가 있지만 아마존 계열과 애플 계열은 한글화가 너무나 아쉽고

아마존은 즐길만한 컨텐츠까지도 아쉬운데요.

이것저것 신경쓰지 않아도 광대한 구글 플랫폼(유튜브, 구글 포토) 뿐만 아니라

디즈니와 넷플릭스까지 지원하는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정식발매하지 않아서 한국에서는 구매가 쉽지 않은 점인데요.

이 부분만 해결된다면 정말 만족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후속작은 해상도만 FHD로 출시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구글 네스트 허브 사용법 100가지를 소개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