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아마존에서 출시한 에코쇼5

사실 영어의 장벽이 크기때문에 국내에서는 생각보다 많이 도입이 안되어 있다.

언박싱!

저는 45달러 정도에 세일할때 구매했는데요.

파란색 박스에 도착합니다. 박스 안쪽에 파이어로고가 귀엽게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본체, 충전기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실제 크기는 레노버 스마트클럭과 비교해보면 약 1.5배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세팅하기

 알렉사(Alexa) 앱을 설치해야지 초기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미국 앱스토어로 설정을 해야하구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아마존 앱스토어 -> Alexa의 방식으로 설치하시거나

구글에서 Alexa apk를 쳐서 가장 먼저 나오는 apkpure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앱 설치하시면 에코쇼랑 연동이 되서 초기 셋팅을 하고 저의 경우에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하더라구요.

사실 세팅시 한국으로 설정이 안되는데요. 이부분은 혹시 아시는분이 계실까요?

저는 핸드폰과 알렉사간 영상통화 목적으로 구입하였는데요.

핸드폰 알렉사 앱에서 -> communication -> Call에 들어가셔서 Myhome에 보이는 Echo show를 누르면

영상통화가 됩니다.

받는쪽에서는 이렇게 전화 받기와 끄기가 있는데요. 

Answer를 누르면 손쉽게 영상통화가 됩니다.

거꾸로 핸드폰으로 걸고 싶으면 Call 사람이름 하면 전화가 걸립니다.

일단 나머지 기능은 차차 알아봐야겠네요.

생각보다 잘 만들어져있어서 괜찮네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