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일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사전투표는 3월 4일과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의 경우 일반인과 마주치지 않기 위해서 토요일인 5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투표가 가능한데요.

다만 6시 전에 투표소에는 방문하셔야 합니다.

  • 코로나 확진자의 경우 3월 5일(토)에 한하여 외출허용 시각(보건소 통지)부터 18시 전까지 사전투표소에 도착하여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하는 것임을 잊지 마세요.
  • 투표사무원에게 확진·격리자임을 밝히고, 투표안내 문자 등 제시하시고 꼭 손장갑을 끼시고 투표하셔야 합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본 투표는 3월 9일 날 진행되며 시간은 동일하게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그리고 역시 코로나 19 확진자는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2022.03.02 - [News] - 20대 대통령선거 마지막 여론조사와 구글 트렌드

 

20대 대통령선거 마지막 여론조사와 구글 트렌드

3월 3일(내일)부터는 중앙선관위 규정에 따라 20대 대통령 선거 여론조사를 공개할 수 없습니다. 이에 오늘 각종 매체를 통해 제 20대 대통령 선거의 마지막 여론조사가 공개되었습니다. 뉴시시의

dorudoru.tistory.com

마지막 여론조사까지 박빙이었기 때문에 소중한 한표가 당락을 결정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잊지 말고 투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사전투표 방법 

사전 투표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예전과 달리 가까운 사전투표소에 아무 곳이나 방문하시면 됩니다.

  •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복지카드, 청소년증, 여권, 생년월일이 기재되고 사진이 첨부되어 있는 학생증 등
  • 가까운 사전 투표소 확인 :  1)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2)포털(네이버, 다음 등)사이트 검색
  • 투표 방문시 마스크 필히 착용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

정보시스템 일시 중단 안내 제20대 대통령선거 대비 안정적 서비스를 위한 "서버등 점검작업"수행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이트가 일시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중단기간 2021.11.12.(금) 19:00 ~ 11.13

info.nec.go.kr

방문 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체온 측정 및 손 소독을 꼭 하시고요.

코로나 확진자 또는 격리자의 경우 확진/격리자임을 밝히고, 투표 안내 문자 등을 제시하셔야 합니다.

투표소에 가면 지역 내일 경우 관내 투표용지를, 지역 외일 경우 관외투표를 받으시면 됩니다.

본인 확인은 지문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투표용지가 프린트되면 받으시고 기표소에서 투표하신 후 접어서 투표용지에 넣고 나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표시에 정규의 기표용구를 사용하셔야 하고, 2란에 걸쳐서 기표하면 무효표가 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셔서 투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표용지에 문자나 물형을 기입하면 무효표로 처리되니 기표용지에 낙서나 훼손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자세한 무표효와 유효표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책.제도 | 정책/홍보 | 자료공간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유효표와 무효표, 기준이 뭐예요?

www.nec.go.kr

사전 투표 후기

저도 토요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투표를 하고 왔는데요.

가는 길에 투표 안내 플래카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것처럼 들어가시면 바로 체온 측정과 손 소독이 진행되고,

투표소에 가서 투표용지를 받고 투표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많이 한다는 투표 인증 ㅎㅎ

아침 일찍 나와서 그런지 투표소에 사람들은 별로 없으시더라구요.

투표가 종료된 후 롯데리아가 24시간 영업하고 있어서

근처의 롯데리아에서 아침을 주문하였습니다.

요즘 최저임금 상승과 코로나 19로 인하여 영업시간이 줄어든 매장이 많은데요.

앞에 있던 버거킹도 아침에는 문이 닫혀있었는데요. 롯데리아는 영업하고 있어서 가서 주문하였습니다.

DoubleX2 버거로 시켜보았는데요. 

아르바이트생의 시크릿 레시피라는 말에 혹해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주말인데도 아침 일찍부터 돌아다녔더니 이미 보람찬 하루가 된 것 같네요.

혹시 선거일에 일정이 있으시다면 가까운 투표소에서 오늘 사전 투표하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next article thumbnail image
다음 글 추천
코로나 확진 후기.. 세상에나
2022.03.14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