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김치프리미엄이란?

어제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4월 22일 국회 정무위 회의에서 가상자산을 사고 파는 사람은 투자자라고 보기 어렵고

정부의 보호 대상이 아니라는 발언 때문에 암호화폐의 가격이 엄청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김치 프리미엄이라는 말이 나오게 되는데요.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간의 가격 차이를 김치 프리미엄이라고 하는데요.

김치(한국) + 프리미엄이 붙었다고 해서 붙게 된 이름입니다.

지난 22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나온 은 위원장의 강경한 발언 탓인 것으로 보인다. 이날 은 위원장은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 방안을 묻는 "가상자산을 사고 파는 사람이 '투자자'인가"라고 되물으며 "저희가 보기에 (가상자산은) 투기성이 강한, 한국은행 총재의 말대로 내재가치가 없다는 입장에서 접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은 위원장은 정부가 암호화폐 제도화에 부정적이라는 인식과 함께 거래소 폐쇄 가능성까지 언급했다. 은 위원장은 "특금법 시행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등록을 받고 있는데, 현재까지 등록한 업체는 없다"며 "암호화폐 거래소가 200개라는데 등록이 안 되면 다 폐쇄된다"고도 말했다.

김치 프리미엄 확인하기

실제로 김치 프리미엄은 직접 외국 거래소와 업비트와 같은 거래소 비교해도 되구요.

바이넨스 거래소

업비트 시세

아니시면 이러한 김치 프리미엄을 비교해주는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김프가 같은 사이트도 있습니다.

kimp.ga/

 

김치프리미엄 및 암호화폐 실시간 시세 확인, 김프가

김프 김치프리미엄 역프 및 암호화폐, 비트코인 시세 변동을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김프 역프 사이트 김프가

kimp.ga

은성수 금융위원장 발언전에는 20%에 달했던 김치 프리미엄이 지금 현재 시간 기준으로는 약 6%대입니다.

일단 엄청 폭락했던 암호화폐는 현시점에서 어느정도 안정된 모습인데요.

과연 지난 2018년 박상기 전 법무부장관이 "가상화폐 거래소를 폐쇄하겠다'라고 언급한 이후 폭락한 대폭락장이

다시 올지 다들 궁금해하고 있는데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주가도 많은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번 코인베이스의 주가 하락은 조 바디은 대통령의 자본이득세 상향 관련으로 가장 큰 폭락이 온것으로 추정하는데요

자본이득세는 주식, 채권, 부동산 등 자본 이득에 대한 양도차익에 부과하는 세금이다.



블룸버그 및 외신 등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은 연소득 100달러 이상의 고소득자들에 대한 자본이득세율을 현행 20%에서 39.6%로 상향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고소득층에게서 세금을 걷어 복지 재원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자본이득세 인상 시 기존 누진소득세를 포함하면 연방세율이 최고 43.4%까지 높아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즉 기존에 법인세, 소득세에 이어서 이번에 자본이득세까지 올리면서 미국은 엄청나게 증세를 많이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업계 전문가들의 전망

암호화폐 전문가들도 여러가지 암호화폐에 대한 악재로 조정이 계속되며

당분간 하락세가 더 커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는데요.

 

과연 요즘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짤처럼 대학동기 최모시와 전모씨의 부동산 자산 격차 그래프처럼

도지코인을 풀매수해서, 마진콜까지 나올지 

마진콜까지 나오다니

마진콜은 선물계약의 예치증거금이나 펀드의 투자원금에 손실이 발생했을 때 추가 증거금을 내야하는 것을 뜻합니다.

과연 이번의 은성수의 난은 어떻게 기록될지 궁금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