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보조금24란?

다양한 국가 보조금을 한번에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2021년 4월말에 오픈할 예정이며 현재 13개 시군구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등 300여가지 서비스를

정부24를 통해 간편하게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지급 대상인지 몰라서 보조금을 못 받는 경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운영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각 정부기관의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 각 부처에 하나하나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했어야 했는데요. 이제는 보조금 24로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조금24 이용방법

보조금24는 정부24(www.gov.kr) 또는 정부24앱을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주소지 읍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정식 개통을 앞두고 시스템의 개선사항과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시범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인천(연수구/미추홀구), 대구(동구/서구/수성구/달서구/달성군), 충남(보령시/아산시/서산시/서천군/청양군/홍성군)

에서 시범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 찾아다니느라 힘드셨죠?…4월부터 ‘보조금24’ 서비스 개시 - 카드/한컷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

 

보조금, 찾아다니느라 힘드셨죠?…4월부터 ‘보조금24’ 서비스 개시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운영, 정책뉴스, 정부 보도자료, 설명자료, 국정과제, 대한민명 정부 소개 등 제공

www.korea.kr

이런 서비스를 통해서 정말 보조금을 받아야 할 분들에게 제대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해당 지역에 살고 계신다면 한번 접속하셔서 보조금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