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갑자기 주말에 결혼식장에 오게 될 경우에 지인의 축의금을 대신 내줘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카드를 안 가지고 온 경우에는 정말 난감합니다. 돈을 인출해야 하는데 별다른 방법이 없었는데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는 카드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의 어플을 통해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데요.

이런 기능을 스마트ATM이라고 합니다. 제가 포스팅한 국민은행 외에도 다양한 은행에서 지원하고 있으니

은행별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스마트 ATM 사용방법

스마트 ATM의 현금 출금도 기존의 ATM기에서 현금 인출하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카드를 넣고 인출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본인 인증을 하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먼저 가까운 ATM기에 가셔서 예금 출금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카드나 통장이 아닌 스마트 ATM출금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이제 스마트폰에서 설정이 필요한데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것처럼

 KB스타뱅킹 어플에서 예금 -> 출금 -> 스마트 ATM 출금을 클릭하시면 ATM 출금 인증번호가 생성됩니다.

이 번호를 통해서 본인 인증을 하는 것인데요. 꼭 외부로 노출되지 않도록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6자리 인증번호를 ATM기에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출금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제가 해보기 위해서 최신 버전의 스타뱅킹에서는 하단에 바로 스마트 ATM 출금 기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스마트 ATM 출금을 누르시고 인증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 스마트 ATM계좌를 등록하지 않은 상태라면

최초 사용 시에 한번 스마트 ATM에 사용될 계좌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ATM기에 방금 앱에서 확인한 인증번호를 통해서 인증을 하시고 원하는 금액을 인출하시면 됩니다.

이제 봄이 되어서 결혼식 등 행사가 종종 진행되는데요.

카드가 없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스마트 ATM 출금 기능을 통해서 돈을 인출해보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