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애플의 아이폰으로 찍다(Shot on iPhone)' 캠페인은 아이폰으로 영화를 찍는 프로젝트인데요.

이번에 한국의 박찬욱 감독이 아이폰 13 Pro로 일장춘몽이라는 영화를 찍었습니다. 

일장춘몽은?

 '일장춘몽(LIFE IS BUT A DREAM)'은 박찬욱 감독의 무협 로맨스 단편영화입니다.

박찬옥 감독은 과거 '올드보이', '아가씨' 등에서 펼쳤던 독보적이고 매혹적인 작품을 연출하였다고 합니다.

출연진은 유해진과 김옥빈 박정민이 출연하였습니다.

아이폰으로 찍었지만 확실히 전문가는 다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름 화려(?)한 액션씬에서도 카메라 무빙이 독특합니다 ㅎㅎ

20분정도의 단편이고, 화려한 무협이라기보다는 ㅎㅎㅎ

조금은 코믹 무협입니다.

무엇보다 독특하게 판소리 형식을 빌리고 있습니다.

영화 내내 서사를 판소리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액션씬에서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었다는게 믿기지 않습니다.

보는 내내 약간 중국의 무협(?) 느낌도 많이 납니다.

오랫만에 보는 와이어 액션이라 ㅎㅎ 옛날 중국 영화를 보는 느낌도 듭니다.

동주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준 박정민씨도 나오구요.

무엇보다 유해진씨의 코믹 연기가 재미있습니다.

약간 한국의 판소리와 영화가 어울어진 독특한 영화인데요.

한국의 특색을 잘 나타낸 영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장춘몽은 유튜브에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일장춘몽 후기

아이폰이 출시한 07년 이래로 아이폰 사진에 대한 사진전인 IPPAWARDS(아이폰 포토그래피 어워드)와 같이 

 

15th Annual Awards | IPPAWARDS | iPhone Photography Awards

© 2022 IPPAWARDS – Sanjay C., Stéphane O., Li H., Theresa L., Rob L., Debora P., Andrew G., Liu Z., Rick B., Marcello R., Kevin J.

www.ippawards.com

이제는 아이폰으로 찍는 영화제(?) 같은것이 이제 많이 활성화되고 이러한 방식이 점점 더 많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이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극장을 잘 가지 못하니, 스마트폰으로 찍고 스마트폰으로 보는 생활이

어색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마 아이폰으로 찍어보셨으면 느끼시겠지만, 제가 쓰는 아이폰과 활용도가 다릅니다 ㅎㅎ

역시 고수은 장비탓을 하지 않는군요 ㅎㅎ

그리고 이번 일장춘몽 공개와 함께 이번 영화 촬영의 메이킹 필름도 공개하였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촬영했다고 합니다.

아이폰 + 다양한 장비를 통해서 촬영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라는 것이 거창한 작업이 아니라

쉽게 찍는것부터 나아가라는 박찬욱 감독의 멘트가 참 인상깊습니다.

일장춘몽의 메이킹도 유튜브를 통해서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