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오늘 윈도우 11의 업데이트 이후 컴퓨터가 멈춰버리는 어마어마한 문제점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 이후에 많은 분들이 지금 멘붕이 된 상황인데요.

윈도우 11 먹통

윈도우 11 먹통

오늘 윈도우11 업데이트 이후에 작업표시줄도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동작하지 않는 먹통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정말 최근 IT 업계에서 실수가 너무 자주 일어나는 느낌입니다. 출시전에 QC 관리가 조금 안되는 것 같네요.

구글에서도 G7계열의 스마트폰에서 전화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난리였는데요.

2021.08.29 - [Tip & Tech/IT] - LG 스마트폰 V40 G7 V35 전화 불가현상 해결하기

 

LG 스마트폰 V40 G7 V35 전화 불가현상 해결하기

현재 LG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V40, G7, V35등의 모델에서 전화 수발신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 통화 안됨 이슈 LG전자에서 출시된 스마트폰의 전화 앱에서 이슈가

dorudoru.tistory.com

오늘은 MS에서 인사이더 프리뷰로 윈도우11을 사용중인 사람들에게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MS는 자사의 윈도우 블로그를 통해서 해당 이슈의 해결 방법을 공지하였는데요.

아래의 블로그에 전문이 있습니다.

윈도우 블로그 링크

 

Announcing Windows 11 Insider Preview Build 22000.176

UPDATE 7:10PM PDT: Recently, Windows Insiders in both the Dev and Beta Channels began reporting that Start and Taskbar were unresponsive and Settings and other areas of the OS wouldn’t load. We quickly discovered an issue with a se

blogs.windows.com

윈도우 11 먹통 해결 방법

MS에서 밝힌 패치방법입니다.

  • Ctrl+Alt+del을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 그리고 파일 -> 새작업 실행을 실행합니다.

새 작업 실행

  • cmd를 실행합니다.
  • 이후 명령 프롬프트에서

CMD 실행

  • 아래의 명령어를 치시면 됩니다.
  • reg delete HKCU\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risService /f && shutdown -r -t 0

명령어를 치면 바로 재부팅되면서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명령어가 길어 아래 파일로 첨부드립니다.

명령어.txt
0.00MB
윈도우 11 명령어

해당 메뉴얼에 대한 영문판 설명을 하단에 첨부드립니다.

영문 메뉴얼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문 해결책

이거 이외에도 긴급하게 날짜를 변경하거나 다른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등이 알려져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MS의 공식 해결책이 업로드 되었으니, 공식 해결 방법을 보시고 패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 관리자  > 새 파일 실행 > control 입력 > 시계 및 국가 > 날짜 및 시간

날짜를 9/4 로 변경한 후 인터넷시간  탭에서 자동으로 동기화 체크 해제 한 후 재부팅

윈도우

특히 재택근무 등으로 요즘 컴퓨터 사용이 많은데요.

게다가 윈도우 11이 이쁘다고(?) 많이 업데이트 하신 케이스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윈도우 11로 업데이트 하고 수업을 못들어가거나, 재택근무를 못하는 Case가 많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이 바로 접니다 ㅠㅠ

역시 메인 컴퓨터는 최신버전을 깔면 안된다는 기본적인 원칙을 저도 지키지 못했네요.

덕분에 저도 오늘 아침에 부랴부랴 윈도우 11 급하게 다시 재설치했습니다.

재설치할때 예전 버전으로 깔아서 그런지 이슈가 없더라구요.

윈도우 11

하아 MS 이런식으로 업데이트 해도 괜찮은거니..

기사를 보니 윈도우 11 정식 출시일도 정해졌다고 하는데요.

10월 5일 정식 출시전에 이런 버그는 꼭 해결하고 출시하면 좋겠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