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삼성페이 교통카드

요즘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넘어오면서 장점은 삼성페이로 교통카드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핸드폰 하나로 삼성페이로 결제도 하고 출퇴근시에 대중교통도 교통카드 등록으로 할 수 있는데요.

최근 회사도 사원증 대신 안면인식으로 바뀌면서 출근하면서 아무것도 들고 다니지 않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얇은 카드지갑만 들고 다니다가 요즘에는 간혹 그것마저 안들고 출근하기도 합니다.

최근 생활화면서 삼성페이의 편리함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폰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지 좀 고민이 됩니다. ㅎㅎ

게다가 최근에 알아보니 페이코로 교통카드를 등록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하면서 적립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페이에 교통카드 등록하는 방법

먼저 삼성카드에 교통카드 등록하는 방법은 삼성페이 메인화면에서 지갑 -> 교통카드로 가서 등록하면 되는데요.

티머니 교통카드나 캐시비 교통카드등 원하시는 방식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많이들 아시고 잘 사용하시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원하시는 카드사의 카드를 등록하셔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실제 사용시에는 상단에 NFC를 활성화시키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편리하게 사용할 순 있지만 별도의 혜택이 없습니다. 

모바일 교통카드별 비교

다양한 핀테크업체에서 모바일 교통카드를 내놓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는 캐시비와 제휴하여 선불카드 충전 수수료를 면제하며

페이코는 티머니와 제휴하여 교통카드 이용시 포인트를 적립합니다.

삼성페이는 캐시비와 티머니를 둘다 사용할 수 있구요.

신한 페이판은 레일플러스와 함께해서 아이폰도 전용케이스 쓰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티머니페이는 타 모바일 교통카드랑 중복사용이 가능하구요.

Payco 교통카드 등록하기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페이코로 교통카드를 등록하면 3%적립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매월 SUPER SAVE+로 페이코에서 적립 리워드를 제공해 주는데요.

적용방법은 NFC를 지원하는 국내 제조사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다 가능하구요.

월 이용요금의 3%(천원 한도)까지 적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산해보면 대략 3만 3천원이면 천원이 적립되는 구조인데요. 아마 대부분의 직장인이시면 

출퇴근 지하철 요금으로 이것보다 많이 나오시니 최대로 적립받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단, 버스, 지하철만 가능하고 고속버스나 택시는 적립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삼성페이 교통카드에서 페이코 교통카드로 변경하고 사용해봤습니다.

페이코 역시 교통카드 메뉴에서 교통카드를 추가하여 사용하면 되는데요.

제가 2월 부터 실제 페이코 교통카드 사용하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사용법은 삼성페이랑 동일하게 최초 1회만 셋팅하고 NFC만 켜놓으면 잘 인식되구요.

공지에 나온 것처럼 다음달인 3월 25일에 교통 리워드로 적립이 되었습니다.

사실 얼마 안되지만 로또 하나 살 수 있는 천원이 자동으로 출근하시면서 적립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페이코를 쓴다고 해서 카드의 원래 할인 혜택도 못받는게 아닙니다.

아래처럼 페이코에 등록하여도 카드 자체의 할인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페이코 교통카드 사용 후기

페이코의 교통카드 시스템은 카드 자체의 할인도 받고 거기에 추가로 페이코 적립도 받는 시스템인데요.

개인적으로 삼성페이 교통카드와 차이가 없기 때문에 쉽게 설정할 수 있구요.

최소 실적 이런 것도 없이 적립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게다가 페이코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도 많아서 실제 리워드 포인트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단순히 편하다는 이유로 삼성페이의 교통카드를 사용하셨다면, 페이코 교통카드로 변경하시고 적립받아보세요.

그럼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