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1. 4. 27. 06:31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 후기 Work
반응형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 후기

이번 시험은 약술형이 전혀 출제 되지 않아서, 어떻게 보면 쉬운 시험이었지만...

비전공자에겐 그렇게 쉽지많은 않은 시험이었다 ㅠ

개정전까지는 약 50%의 준수한 합격률이었는데요.

특히 작년에 NCS랑 통합되면서 난이도가 산으로 가버렸다....

실기 합력률 무엇...

최근 5년간 합격률을 보더라도 17년 이후의 역대급 난이도였다.

그리고 실시된 이번 2021년 정처기 1회 실기는.. 그냥 무난무난했는데요.

정처기 시험 보러 가는길

꼭 당일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신청을 다음날 하다보니 시험 신청 못하고 정말 계속 마음졸이다가 간신히 저 멀리 있는 

선유고등학교에서 시험보게 되었습니다.

2021.04.01 - [Work] - 정보처리기사 1회 실기 접수 후기

실제 시험장은 시험 30분 전부터 여니 그전에 도착해도 문을 열어주지 않아서 밖에서 대기해야합니다.

그리고 코로나 검사를 하고 시험장에 입실하게 됩니다.

시험은 2시간 30분, 저는 오후 였구요.

1시에 입실 1시 30분부터 시험시작, 중간 퇴실 2시 45분, 시험종료 4시였습니다.

이번 시험은 역대급으로 쉬웠다는데요. 그래서 거의다 중간에 퇴실하더라구요..

저만 어려웠는듯 ㅠㅠ 

실기는 답은 공개안해준다고 하구요. 아마 이번 실기의 답은

인터넷을 조합해보면 아래와 같은 것 같네요.

세션 하이재킹과, WSDL은 정말 아쉽네요.

하아 열심히 공부했는데 조금 아쉽네요 ㅠㅠ

다른 분들은 좋은 결과 얻으셨기를 ㅠㅠ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