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저번 VOGO앱에서 삼성전자 PD배터리팩을 29,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할 때 구매한 아이템인데요.

참고로 보고앱에서 구매하실때는 꼭 아래처럭 Link혜택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PD배터리팩 스펙

공홈에서의 스펙은 일단 기본적인 용량은 20,000mAh입니다.

요즘 핸드폰이 약 4000mAh(5V) 것을 고려하면 3.7V로 동작하는 20,000mAh 보조배터리는

환산하면 약 14,800mAh정도이고, 이는 위에 사진에 예시처럼 약 3.1회 정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USB케이블 저항 등은 제외한 수치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PD(Power Delivery)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노트북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저는 노트북에 충전을 해보려고 구매한 부분도 있습니다.

나머지 스펙은 홈페이지에 데이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입력시 3A까지 충전이 되고요. 출력은 20V까지 가능하며, 무게는 392g으로 확실히 2만의 용량이 있다 보니

무게가 조금 나갑니다. 그리고 다양한 충전 규격을 거의다 지원하고요. PD/AFC/QC 등등

핸드폰이 노트기준으로 약 200g 남짓이니, 핸드폰 2개 무게 정도 됩니다.

실제 제품 개봉기

실제 제품은 심플한 포장지에 도착하구요.

안에는 본품과 함께 30cm의 짧은 c to c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별도의 충전기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기존에 제가 사용 중이던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1만 mAh짜리 삼성 배터리와 비교할 때,

확실히 두께감과 무게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점은 조금 아쉽네요.

무선 충전을 지원하면 별도로 케이블을 안 가지고 다녀도 돼서, 

실제 휴대성이 좋아지는 측면이 있는데요.

그리고 상단에 모든 기능이 밀집되어 있는데요.

전원 버튼과 배터리 용량 표시기, 디자인이 변경되었네요. 그리고 C포트 2개와 A포트 하나가 있습니다.

이 3곳을 통해서 광고처럼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 충전은 C포트 2곳으로 다 충전이 가능하더라고요.

사용 테스트

실제 제가 테스트하고자 했던 노트북 충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테스트에는 제가 최근에 구입한 PD충전이 가능한 13UD70P 노트북으로 간단히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노트북 전원을 Off 한 상태로 약 한 시간 정도 충전을 해봤고요.

10시 43분에 44%에서 충전을 시작해서, 약 11시 52분... 제가 깜빡 놓쳐서 ㅎㅎㅎ

한 시간보다 좀 더 충전이 되었고, 78%까지 충전되었습니다.

다만 노트북이 켜진 상태에서는 정격 이하의 보조 전원이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아래처럼 나오고,

이게 배터리 수명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더라고요.

노트북을 충전하면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노트북의 정격인

65W가 지원되는 PD 배터리팩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종합 후기

공홈에 있는 EB-P5300의 원래 가격인 74,000원은 상당히 부담되는 가격인데요.

VOGO앱에서 이벤트로 종종 2만 9천 원 판매한다면, 사실 중국산 보조배터리도 3~4만 원인 상황에서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보면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제가 최근에 무선충전이 되는 보조 배터리를 사용해보니, 선을 하나 안 가지고 다녀도 되고

요즘 무선 충전 지원하는 핸드폰이 많아서, 친구들과 같이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 모델에서는 무선충전 기능이 빠져 있는 점은 좀 아쉽습니다.

삼성전자 공홈에서 확인해봤더니, 제가 쓰고 있는 EB-U1200의 후속작으로

PD까지 되는 무선 충전 배터리(EB-U3300)가 나오긴 했더라고요.

하지만 이아이는 ㅠㅠ VOGO앱에서 세일 안 하더라고요. 요 제품을 나중에 세일하면 사봐야겠습니다.

무게도 2만까지는 휴대하기에는 좀 무겁다 보니, 휴대성도 이 제품이 더 좋을 것 같네요. 

 장점 : 2만의 대용량, 삼성 브랜드, PD충전

 단점 : 상당히 무거운 무게, 무선충전 미지원 

그래서 휴대용보다는 약간 캠핑이라던지, 차로 이동후에 고정된 작업을 할 때에 추천드리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3대까지 동시 충전이 지원되다 보니, 요즘에는 태블릿, 스마트폰, 그리고 무선 이어폰 등 충전해야 할 장비가 많은데요.

이럴 때 편리하게 한 번에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