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0. 9. 13. 16:23
[DIY] 수전 교체하기 Life/diary
반응형

집이 이제 거의 30년이 되어가다보니 이곳저곳 오래된 곳이 많다.

이번에 욕실 수전이 오래되어 문제가 많아 교체하게 되었다.

국내는 규격으로 1홀과 3홀 등으로 구별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 크게 어렵진 않다.

인터넷에 치면 이렇게 원홀과 넓은 3홀을 알 수 있다.

이 중 우리집은 원홀이었고, 원홀 수전을 구매하여 자가 교체하였다.

그리고 도착한 새로운 수전!

설명서를 펼쳐놓고 공부를 한번 해본다 ㅎㅎ

이제 기존 세면대를 먼저 철거해야한다. 설명서와 같이 하단의 수도배관 온수와 냉수 나오는 곳을 먼저 꽉 잠근 후 작업을 시작하면 된다.

실제 우리집에선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 이 밸브를 꽉 잠근 후 물이 안나온것을 확인하고,

상단의 나사를 풀어준 후, 세면대와 연결부위에 있는 플라스틱을 풀어주었다.

그리고 분리된 예전 세면대 수전 녹도 많이 쓸고 여기저기 부식되었다.

원래 위치대로 새로운 수전을 온수 냉수 구분하여 연결하고, 하단까지 고정!

그리고 녹물이 나오기때문에 필터도 추가하여 장착

다 교체 완료한 모습!

예전보다 확실히 깔끔해졌다!!!

맘에든다 맘에 들어 ㅎㅎ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