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19. 5. 27. 19:11
[AMD] 라이젠 CPU A/S 받기 Life/Review
반응형

 최근 갑자기 컴퓨터가 바이오스 부팅부터 되지 않아서, 원인을 찾기 위해

메인보드에 있는 모든 RAM, CPU, SSD, 파워 등을 다 뺐다가 다시 장착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되지 않아서 메인보드 또는 CPU 불량이라고 판단하고 

메인보드 AS와 CPU AS를 받기로 했습니다.

1. 메인보드 AS받기

제가 사용중인 메인보드는 바이오스타 모델이고 국내에서는 이엠텍에서 AS를 하기 때문에

https://www.emtekinc.co.kr/bbs/board.php?bo_table=0401&wr_id=1

 

고객지원안내 글수정 > 고객지원안내

■ 고객지원실 운영시간 · 월~금요일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 - 당사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업무마감시간 30분전까지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오전 11시30분 접수분까지 점심시간 이전 처리되며,   (오전 11시30분 이후의 접수는 점심시간 이후 처리됩니다.) - 점심시간 및 업무시간 외에는 A/S접수 및 제품출고가 불가능합니다 · 토,일,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오후 12시 ~ 오후 1시 · 문의전화 1577-9113 ■ 제품 보

www.emtekinc.co.kr

 위의 이엠텍 홈페이지에서 메인보드 고객지원실 보증기간을 확인한 다음

A/S를 보내기 위해서는 아래의 정보를 적어서 택배로 보내면 됩니다.

그리고 몇일뒤 메인보드 제조사에서는 메인보드의 검사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시 메인보드를 택배로 돌려받았습니다.

이제 바이오스 진입이 안된다면, CPU아니면 메인보드 문제인데... 이제 CPU를 AS보내 보도록 합니다.

2. CPU AS 받기

 CPU는 먼저 유통사를 알면 해당 유통사에 보내면 되는데, 모를 경우에는 AMD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리얼 번호로 유통사를 확인하면 됩니다..

ryzen.co.kr/

 

라이젠 커뮤니티

AMD 최신 소식과 진행중인 모든 이벤트를 라이젠 커뮤니티에서 확인 하세요!

ryzen.co.kr

 

저는 확인결과 대원 CTS로 나왔습니다.

아래의 대원 CTS 홈페이지에서 A/S 방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www.dwcts.co.kr/support/?subMenu=2

 

대원CTS

기술지원 대원CTS에서 구매하신 제품에 대한 기술지원 및 A/S를 도와드립니다. A/S센터안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해주는 생활 속의 희망이 되겠습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및 택배 A/S 안내 택배 수거 신청 후에는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기 전에 제품을 박스 포장해 두셔야 합니다. A/S 신청시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주소, 동봉한 물품 내역 (모델넘버/시리얼넘버), 고장 증상 등을 메모하여 동봉해 주시기 바랍니다. 택배주소 안내 대원CTS l Seag

www.dwcts.co.kr

이번에 CPU는 한번 직접 A/S센터가 궁금하기도 해서 직접 방문 하기로 했습니다.

A/S센터가 위치한 청진 빌딩으로 갔습니다.

3층으로 가니 저 멀리 대원CTS 서비스센터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안에는 대원 CTS가 유통하는 브랜드들이 안내되어 있구요.

씨게이트, 마이크론, AMD, ASUS, 샌디스크, WD 등등이 있네요.

기사님이 제 CPU를 봐주시고 계십니다.

놀랍게도 여기 오니까 되는... 말도 안되는 현상이...

역시 수리 센터만 가면 된다더니.... ㅋㅋㅋㅋㅋ

무언가 의심을 가지고 집에 와서 다시 부품을 연결해봤더니 너무나 잘됩니다..... ㅋㅋㅋㅋ

정말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후기 

물론 불량이 아니어서 다행이긴 한데요. 정말 미스테리 합니다.

 왜 갑자기 바이오스 진입이 안됬던 것일까요?

 그래도 이 덕분에 CPU/메인보드 AS하는법을 마스터 했네요 ㅎㅎ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