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인증서] 인증서 안전하게 휴대하는 방법(클리앙 펌)


준비물 :

Disk.vhd



연관 게시물 :


클리앙에서 팁으로 본 인증서를 안전하게 휴대하는 방법입니다.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할때 인증서가 필요한 싸이트에 접속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쓰는 메일은 총 10메가까지는 그냥 첨부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이 때 VHD를 활용해서 가상의 드라이브에 인증서를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VHD란? 가상 하드 디스크(Virtual Hard Disk, VHD)는 버추얼 PC 2004 (커넥틱스사가 개발)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버추얼 서버 2005 R2에 쓰이는 기술이다. 2005년 6월 이후로 마이크로소프트사는 VHD 이미지 포맷 규격을 만들어 마이크로소프트 오픈 규격 약정 하에 서드파티에게 제공하고 있다.


VHD 포맷은 완전한 가상 머신 운영 체제와 응용 프로그램 스택을 하나의 파일에 캡처한다


 즉 위의 Disk.vhd 파일을 저장한 다음 더블클릭을 하면 윈도우에 아래처럼 디스크가 하나 추가됩니다.



 그리고 해당 디스크에 사용하시는 은행에서 인증서 복사를 통해 인증서를 저장합니다.



 그리고 저장 위치를 이동식 디스크로 클릭하면, 방금 추가한 Disk_6MB라는 파일이 보입니다.


이후 이 파일을 메일 첨부파일로 저장한 다음, 공공장소에 가서 이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더블클릭하여 이동식 디스크를 추가하여 사용하신 다음


 디스크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꺼내기를 누르고, 


이후 Disk.VHD 파일만 지우면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공공장소의 PC에는 인증서가 저장되는 것이 아닌,


인증서를 포함한 가상의 드라이브(VHD)가 저장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디스크는 FAT32방식으로 포맷되어 있으나, NTFS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하여 


Bit-locker 등의 디스크 암호화까지 하여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설 명절 되세요~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