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동영상 파일에 자막이 따로 있는 경우 간혹 컴퓨터 환경 및 프로그램에 따라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막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 자막 합치기

먼저 유명한 MKVToolnix를 통해서 자막을 합쳐보겠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프로그램이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이 무료 프로그램이고 무설치로도 가능해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https://www.softpedia.com/get/PORTABLE-SOFTWARE/Multimedia/Video/Portable-MKVToolnix.shtml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서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풉니다.

포터블 버전이라 따로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mkvtoolnix-gui.exe파일을 실행만 하면 되는데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상단에 입력에 영상과 함께 자막 파일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다만 Smi 파일은 추가가 안되니 아래에서 SMI -> SRT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srt 파일의 자막인 경우 바로 추가가 됩니다.

Subtitleedit

자막을 변환해주는 툴인데요. 동영상에서 추출도 가능하고 자막파일간 확장자 변환도 지원합니다.

https://github.com/SubtitleEdit/subtitleedit/releases

 

Releases · SubtitleEdit/subtitleedit

the subtitle editor :). Contribute to SubtitleEdit/subtitleedi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기본적으로 변환하고자 하는 smi파일을 불러오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셔서 SRT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SMI로 저장하고자 할때에는 아래와 같이 저장하시면 됩니다.

Format = SAMI (.smi)
Encoding = 51949: 한국어(EUC)

이후 MKV툴에서 자막 파일을 추가하면 아래처럼 비디오 옵션이 뜨고 기본값인 1번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하단에 자막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확인하셨으면 자막 추가가 된 것입니다.

이제 하단에 있는 합치기 시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그럼 잘 사용하시길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