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삼성노트가 최신 업데이트가 되면서 기존에 설치하던 방식으로 설치가 불가능해졌습니다. 작년에 올린 방식으로 파일을 가져오면 설치가 가능했는데요.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 방법이 막히게 되었습니다.

https://dorudoru.tistory.com/1635

 

삼성 노트 PC에서 설치하는 방법

최근 갤럭시 S6 Lite를 직구해서 사용하면서, 업무에 활용해보고 있는데요. 2020.12.03 - [My life/Review] - [지름] 갤럭시 탭 S6 Lite 개봉기 [지름] 갤럭시 탭 S6 Lite 개봉기 이번 블프 때 지른 갤럭시 탭 S6 Li

dorudoru.tistory.com

삼성 노트 PC 설치하기

기본적으로 삼성 PC에서는 아무 제약없이 설치가 가능하나 조립 PC, LG 노트북 등 다른 PC에서는 설치가 불가능하게 변경되었는데요. 관련해서 이제 삼성 노트를 일반 PC에 설치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삼성노트를 생각보다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컴퓨터와 스마트폰 간 자료 옮길때 너무 편리해서입니다. 하지만 삼성이 이걸 막는 업데이트를 해서 조금은 아쉽네요.

구버전 파일로 삼성노트 설치하기

삼성 노트를 PC에 설치하는 방법은 최신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구형 설치파일을 가지고 삼성노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 준비물은 구형 버전 삼성 노트와 윈도우 업데이트를 끄고 사용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설치방법과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신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https://dorulog.com/samsung-note-pc-install/

 

삼성노트 우회해서 삼성PC가 아닌 곳에 설치하는 방법(23년 최신) - Dorulog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완전히 막히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삼성노트’ 앱 PC버전(4.3.181.0 버전)을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요. 기존의 오동작 수정 등의 긍정

dorulog.com

 

또 다른 방법은 삼성 PC를 인식하는 방법을 우회하는 방법인데요.

삼성 PC로 인식하게 만들기

이 방법은 삼성 소프트웨어가 내 컴퓨터를 삼성 PC인것처럼 인식하게 만드는 방법인데요. 바로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해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되는데요.

SamsungNotereg.bat
0.00MB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고 아래처럼 PC 보호가 나오면 추가 정보를 눌러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레지스트리 변경으로 삼성 PC로 인식하게 됩니다. 원본 깃허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ithub.com/dhlife09/QuickShare_forALL

 

GitHub - dhlife09/QuickShare_forALL: Edit the registry so that QuickShare for Samsung PCs can be activated on non-Samsung PCs.

Edit the registry so that QuickShare for Samsung PCs can be activated on non-Samsung PCs. 삼성 PC용 퀵쉐어(Quick Share)를 삼성 외 PC에서도 활성화 가능하게 레지스트리를 편집합니다. - GitHub - dhlife09/QuickShare_forALL: Edit t

github.com

이 방법으로 할 경우에는 윈도우 부팅시 초기화되기 때문에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하고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최신 업데이트를 해도 아직까지는 막히지 않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삼성 노트 PC버전을 일반 PC에서 사용하려면 위와 같은 두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편리한 방법을 찾으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