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최근에 무료 이미지 호스팅 서버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 무료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이미지 호스팅

이미지 호스팅은 서버의 트래픽의 대부분은 용량이 큰 이미지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고 접속자가 많은 사이트의 경우 호스팅과 별도로 이미지 호스팅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본래 서버와 이미지 호스팅 서버를 분리하여 서버의 부하를 줄이고, 트래픽의 로드 밸런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호스팅

하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라면 무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유명한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imgur

이름의 뜻은 image-er입니다. 2009년 2월 23일 레딧 이용자였던 앨런 샤프가 설립한 무료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입니다. 레딧에는 게시물과 댓글에 이미지를 첨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정작 사이트에 자체적인 호스팅 기능이 없어 많은 유저들이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미지를 올리면 품질이 열화되거나 회원 등록을 요구하는 등의 과정에 짜증을 느낀 샤프가 직접 설립한 사이트가 바로 imgur입니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2014년 5월 기준 매일 150만 개의 이미지가 올라오며 월간 뷰만 50억에 달하고, 고정 방문자 수만 1억 3천만 명이라고 하는 가장 유명한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이미지를 올릴 수 있기에 유용하며 PhotoBucket 등 여타 다른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와는 달리 이미지 소스로 바로 링크하는 핫링킹을 지원하고 오히려 장려하고 있습니다. URL만 복붙해도 간편히 업로드할 수 있는 등의 편리한 기능들 때문에 간단히 이미지를 리호스팅할 때 쓰면 좋습니다.

https://imgur.com/

 

Imgur: The magic of the Internet

Imgur is the easiest way to discover and enjoy the magic of the Internet. It’s where you’ll find the funniest, most informative and inspiring images, memes, GIFs, and visual stories served up in an endless stream of bite-sized fun. Powered by a passion

imgur.com

실제로  New post 를 통해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사한 사이트로 imgbb가 있습니다.

Imgbb

이 사이트 역시 무료호스팅으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https://ko.imgbb.com/

 

무료 이미지 호스팅 / 이미지 업로드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공유해보세요. 원하는 곳 어디든 끌어놓기로 이미지를 바로 업로드해보세요.(이미지당 32 MB 가능) 다이렉트 링크, BBCode 및 HTML 미리보기등을 제공해드립니다.

ko.imgbb.com

업로드 후 바로 사이트에 붙일 수 있는 html 원본링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사 사이트에 보다 쉽게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112

이외에도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업로드 할 수 있는데요.

구글 드라이브로 이미지 호스팅하기

먼저 공유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하고 마우스 우클링 공유 - 공유 메뉴에 들어갑니다.

이미지 공유

그리고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변경합니다. 그래야지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

이 후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상단 메뉴를 눌러서 새창에서 열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새창이 열리면 다시 메뉴를 눌러서 항목삽입을 누릅니다.

그리고 이 항목을 삽입하면 아래처럼 iframe으로 이미지가 붙게 됩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구글 드라이브를 이미지 호스팅 서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링크를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했던 것 같은데요. 최근에는 막힌 것 같네요.

그럼 잘 사용하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