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오늘은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는 본인의 웹사이트(티스토리 등)에 광고를 송출하고 그 이익을 분배받는 시스템입니다.

즉 우리의 티스토리의 광고를 애드센스에게 중개를 하고, 애드센스는 광고주들에게 광고를 받아

웹사이트에 맞는 광고를 송출해 줍니다.

즉 애드센스에 광고주가 주는 광고비의 일부를 우리에게 지급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이 광고 요청에 따라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의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전문적으로 하는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라고 하며, 일부 사람들은 월급보다 많은 돈을 벌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신청하기

애드센스는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https://adsense.google.com/intl/ko_kr/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dsense.google.com

먼저 웹사이트에서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최초 가입할 때 구글 계정이 필요하며, 본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는 1인 1 계정이 원칙이니 꼭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승인받고자 하는 웹사이트를 입력하시고, 애드센스 사용 시작을 누릅니다.

저의 경우 내 사이트에  https://dorudoru.tistory.com 를 입력해 줍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활성화하기

위의 자료를 입력하여 애드센스에 가입하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이 애드센스를 활성화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7402256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이제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지급, 탐색, 사이트 3개의 메뉴가 보입니다.

필수인 지급과 사이트에는 느낌표가 있습니다. 탐색은 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한번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순서대로 입력을 해보는데요, 먼저 지급 정보입력에서 입력합니다.

말 그대로 애드센스의 수익금을 받을 정보를 입력해 주시는데요.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애드센스가 승인된 다음 10$를 돌파하게 되면 해당 주소로 Pin번호가 오게 됩니다.

애드센스 주소

최근에는 핸드폰 번호까지 인증하는 과정이 추가되었으니, 참고하시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핀번호 입력하는 것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04.16 - [Tip & Tech/Blog] -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기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기

애드센스 등록의 마지막 단계는 핀번호 입력인데요. 애드센스 등록 후 승인이 최종 완료되면 처음 가입한 주소로 우편이 옵니다. 우편을 뜯어보면 아래처럼 PIN번호가 있습니다. 이제 설명처럼

dorudoru.tistory.com

그리고 이제 가장 중요한 사이트 등록이 있는데요.

마지막에 있는 사이트의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현재 티스토리에서는 수익 탭에서 사이트를 연동할 수 있는데요.

티스토리의 수익 - google Adsense의 연동하기를 눌러서 방금 애드센스에서 사용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인 1 애드센스만 가능하니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계정이 꼬일 수 있습니다.

구글 로그인을 하시고, 계정에 티스토리 권한을 주시면 사이트 연동이 완료됩니다.

구글 계정에 티스토리 권한을 주게 되면 사이트 연동까지 완료되게 됩니다.

애드센스 활성화에는 최대 2주가 소요되는데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구글 서치콘솔 등에 등록을 해주셔야 구글에서 티스토리 사이트의 존재를 알고

애드센스의 더 빠른 승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orudoru.tistory.com/2085

 

블로그 구글 검색엔진(서치콘솔) 수동으로 등록하기

블로그를 개설하면 이제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각종 검색엔진에 알려야 하는데요. 즉 각종 검색엔진에 내 사이트를 등록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요즘 티스토리에서는 구글 검색엔진과 연동을

dorudoru.tistory.com

또한 사이트가 승인될 수 있게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맞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양이 많고(약 1500자), 그리고 적당한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어야 활성화 승인이 잘되는데요.

1500자가 넘는 글의 개수가 10개가 넘을 경우 무난하게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재신청하기

애드센스가 한 번에 승인되지 않을 경우 그 원인에 대한 메일이 발송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경우 콘텐츠 불충분으로 애드고시가 실패하였는데요.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애드센스가 실패했을 때 무턱대고 바로 신청하기보다는, 사이트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번째 승인 실패 시에는 더 오랜 기간을 대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고시 실패 - Dorulog

 

애드센스 고시 실패 - Dorulog

티스토리를 떠나와 처음으로 시도한 애드센스 고시는 실패했네요.

dorulog.com

다시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애드센스에서 사이트 -> 주의가 필요한 사이트에서 세부정보 표시를 누르고

애드고시 실패

그리고 수정했음을 확인합니다에 체크를 누르신 다음

검토 요청을 누르시면 다시 검토하게 됩니다.

다만 이 경우에 충분한 사이트의 내용을 작성하였다면 2주보다 빠르게 승인 나기도 하고요.

아닌 경우에는 좀 더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승인 주요 팁

일반적으로 구글에서 좋아하는 콘텐츠는 애드센스 사이트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81904

 

애드센스 계정이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주로 콘텐츠가 불충분하고 품질이 부족하다는 내용이 대부분인데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은 1500자가 넘는 글에 이미지가 5개 정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글이 10개 정도가 되면 승인이 잘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https://www.saramin.co.kr/zf_user/tools/character-counter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사람인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글자수, 맟춤법을 확인 할 수 있는 검사기 - 사람인

www.saramin.co.kr

사람인의 글자 수 세기 등 웹사이트에서 글자수를 한번 체크하신 후 업로드하는 습관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승인이 되지만 이런 내용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들어와서 흥미로운 글이라고 생각하고 볼 수 있는 글이라면 충분한 조건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기준을 참고하시어 다른 사람들에게도 정보가 될 수가 있는 글이라면 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드고시에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