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작업표시줄에 자주 사용하는 웹페이즈를 즐겨찾기로 등록할 수 있는데요.

즐겨찾기 등록

웹페이지의 즐겨찾기(favorites) 또는 북마크(bookmark)는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URL를 등록하는 기능 또는 그렇게 등록한 URL의 목록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가장 먼저  '즐겨찾기'라는 단어는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쓰이기 시작한 말이고,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웹 브라우저는 일반적으로 '북마크'라고 합니다.

즐겨찾기를 통해서 주소창에 일일이 URL를 입력하지 않고 바로 해당 링크를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사용자가 원하는 웹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또 URL이 기억 나지 않더라도 이전에 즐겨찾기에 추가를 해두었다면 다시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도메인을 즐겨찾기로 등록해놓는다면, 매번 접속시에 불편하게 주소창에 주소를 적지 않아도 되서 많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즐겨찾기를 작업표시줄에 추가하여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웹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 실행 - 즐겨찾기 실행
  • 작업표시줄에서 바로 실행

작업표시줄에 즐겨찾기 추가하기

엣지 브라우저에서 가능한 기능인데요. 즐겨찾기 하고 싶은 사이트에 들어가서 상단의 설정 - 기타도구 -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누릅니다.

작업표시줄에 고정

이렇게 설정하면 아래처럼 작업표시줄에 내 블로그가 등록되게 됩니다. 즉 엣지에서 즐겨찾기를 누르지 않고 바로 작업표시줄의 웹사이트 아이콘을 누르면 클릭 한번으로 웹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보다 편리하게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