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여객기 문 열림 사고
아시아나 여객기 문열림 사고
오늘 하루동안 가장 핫한 이슈였는데요.
승객 190여명이 탄 제주발 대구행 아시아나 항공기가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하는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9명이 과호흡 등의 증세를 보여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26일 오전 11시 49분께 제주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OZ8124편
항공기의 출입문이 착륙을 앞둔 낮 12시 45분 갑자기 열렸습니다.
아직 착륙을 모두 완전히 하지 못한 약 지상 250m 상공에서부터 문이 열린 것인데요.
30대 남성 탑승객이 뒷 쪽 출입문을 개방한 것입니다.
일반적으 항공기의 경우 착륙전에는 문이 안열리게 되어 있는데요.
아시아나 측은 “당초 기압 차로 인해 문이 열리지 않아야 하는데, 착륙 직전이라 기압이 낮아지며 (문이) 열렸다”며
“해당 비상문은 승무원이 없는 쪽으로 모든 비상구 옆에 승무원이 앉지는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상 행동을 제지하려 했는데 늦어졌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문을 열었던 A씨는 착륙 직후 경찰에 긴급체포됐습니다. 체포 당시 술을 마시지는 않은 상태였다고 합니다.
그는 범행 동기 등에 대해서는 입을 열지 않고 있습니다.
경찰은 “A씨가 정상적인 대화를 하기 힘든 상황이다”며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한 뒤 처벌할 방침이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항공기의 경우 이런 안전사고가 발생하면 대형 사고로 확산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도 마련이 되어야 할 것 인데요.
아시아나는 에어버스 A321-200 기체 내부 설명도를 밝히면서
파란색으로 표시된 A26 좌석의 경우 비상구 문 레버가 승객좌석과 가까워 안전상 만석이 아니면
판매하지 않기로 아시아나가 내부 방침을 정했다고 합니다.
A321-200 기체의 경우 그림에서 보듯 '26A' 좌석이 비상구 문과 가까운 구조인데요.
다른 비상구 주변 좌석의 경우 비상구 레버에서 떨어져 있어 안전벨트를 풀지 않고는 비상구 문 레버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A321-200의 '26A' 좌석의 경우에는 안전벨트를 풀지 않아도 손을 뻗어 비상구 레버를 당길 수 있는
거리로 전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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