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직구 등을 사용할때는 해당 지역에서만 판매하거나 세일을 하기 때문에 VPN이 필요한데요.

VPN에 대해서는 저번에 한번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VPN은 가상 사설망으로 이 사설망을 통해서 접속하기 때문에 접속 위치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2021.08.08 - [Tip & Tech/IT] - VPN 뜻과 간단한 VPN 사용법

 

VPN 뜻과 간단한 VPN 사용법

요즘 재택근무가 많이 활성화되면서 VPN 사용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VPN의 뜻과 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VPN이란?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인데요. 한글로 해석하면 가상 사설 망

dorudoru.tistory.com

오페라 VPN 사용방법

다만 이런 VPN의 경우 다양한 유/무료 솔루션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유료는 대역폭이나 속도가 빠르고 용량에 제한이 없습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선택할수 있는 지역이 제한되거나, 용량이 느리고 또 영세사업자라 보안이슈도 있는데요.

상당히 인기 있는 오페라에서 기본으로 VPN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을 조금은 덜 수 있습니다.

오페라는 1995년 출시되었으며, 전세계의 3억 5천만명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 입니다.

다만 전세계에서는 점유율이 5위 정도 되나, 크롬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인하여 2%정도 수준입니다.

게다가 한국에서는 더욱 사용자가 적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어를 기본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오페라의 VPN은 오페라가 인수한 SurfEasy에서 제공합니다.

오페라 자체의 성능도 나쁘지 않은 브라우저니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오페라 VPN 사용방법

먼저 오페라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오페라를 설치하시구요.

https://www.opera.com/ko

 

Opera Web Browser | Faster, Safer, Smarter | Opera

Faster, safer and smarter than default browsers. Fully-featured for privacy, security, and so much more. Get the faster, better Opera browser for free.

www.opera.com

실행한 다음  opera://settings/vpn 메뉴에 들어가시거나 상단의 오페라 아이콘 -> 설정

또는 좌측에 위치한 설정에 들어가셔서 vpn을 설정하면 됩니다.

VPN 사용을 활성화하면 주소창에 VPN 아이콘이 조그많게 나타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하단에 가상 위치를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유럽/아시아/미주 중 원하는 VPN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번에 포스팅한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확장프로그램별로 성능이 천차만별인데요.

오페라 VPN의 경우 무제한 VPN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국내에 출시하지 않은 OTT(Hulu) 및 NBA 같은 영상을 볼때 VPN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있는데요.

무료 VPN의 경우 용량제한으로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 무제한 용량의 무료 VPN 사용이 가능한 오페라를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