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 한도를 확 줄였던 하나은행이 지난 1월말부터 한도를 1.5억으로 상향하였습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작년 9월 이후에 시중은행의 마이너스 통장 한도는 거의 5천만원으로 대폭 하향되었습니다.

당시 금감원의 요청에 따라 시중은행은 연소득 이내이며 마이너스통장을 5천만원 미만으로 일괄로 축소하였는데요.

신용대출은 연소득 이내,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대출한다고 5천만원으로 고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1월 25일 하나은행이 시중은행 최초로 한도를 1.5억으로 상향하였습니다.

그리고 케이뱅크역시 한도를 1억에서 1.5억으로 늘렸습니다.

이번 변화로 인해서 하나은행 대출을 찾아보니 하나원큐신용대출의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5000만원에서 1억5000만원(연소득 100% 범위 내)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연소득이 1억원이더라도 5천만원까지만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되었는데요.  

이제 1.5억원까지는 연소득에 따라 대출이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다만 현재 늘어난 이율이 부담이긴 합니다.

작년 6월 말 연 2.20~3.93% 수준이던 5대 은행 신용대출 금리는  현재 연 3.44∼4.73%로

거의 1%이상 증가한 상황입니다. 게다가 마이너스통장대출 금리는 이보다 0.5%포인트 더 높게 측정됩니다.

하나은행 대출 이자 확인하기

하나은행의 대출이자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PC에서 대출이자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하나은행 접속후 로그인 하시고

대출계좌조회 -> 이자조회에 가시면 대출이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자 조회 메뉴에서는 현재 대출 이율과 

이자 예상금액 그리고 이자계산내역 상세보기를 통해서 언제 얼마나 이자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대출일에 따라서 대출이율이 발생하므로 상세한 날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에서 하나은행 대출 이자액 확인하는 방법

모바일 앱에서도 대출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처럼

뱅킹 > 상품관리 > 대출 > 계좌관리 > 대출이율 조회를 누르면 됩니다.

해당 메뉴에서 이자조회를 누르면 이자액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대출이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PC와는 달리 상세내역은 확인할 수 없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최근 러시아 전쟁으로 인해서 러시아에서는 대출이자를 69.99%로 올렸다고 하는데요.

중앙은행의 기준금리는 20%로 올라가고, 알파뱅크의 신용대출 금리가 69.99%까지 인상된다고 합니다.

이번 전쟁으로 인하여 정말 놀라운 금리를 보게 되네요.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