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윈도우 10에서는 HEVC Video Extension 코덱을 기본 지원하지 않습니다.

HEVC란?

High Efficiency Video Codec의 약자인데요. 차세대 동영상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H.265라고 불리우며 아래 그림을 보시면 HEVC는 중요 부분만 잘게 포현하여 보다 높은 압축률을 구현하였습니다.

즉 동일 품질에서 2배에 가까운 압축률을 보여주는데요.

이러한 장점 때문에 최근 대세로 사용되는 압축 포맷입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최근 스마트폰에서는 HEVC(High Efficiency Video Codec, H.265) 코덱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영상을 카톡등으로 컴퓨터로 이동하여 재생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메시지를 만나게 됩니다.

즉 HEVC Video Extensions를 추가 설치해야지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는 메시지인데요.

하지만 이 HEVC 코덱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HEVC 코덱 무료로 설치하기

아래의 링크에서 파일을 받으시고 압축을 푸신 후에 원하는 비트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윈도우 10에서 HEVC를 무료로 배포할때 업데이트 파일을 수동으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인데요.

https://windowsforum.kr/data/15511832

 

자 료 실 - Microsoft HEVC Video Extension (H.265 Codec) - 1.0.40203

  Microsoft HEVC Video Extension (H.265 Codec) - 1.0.40203   2021년 01월 23일자 HEVC(H.265) 코덱입니다. 제 PC는 APPX 파일을 설치하려면 PowerShell로 설치를 해야 해서 배치파일을 만들어서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

windowsforum.kr

별도의 바이러스는 없구요.

예전에 알려드린 바이러스 토탈을 통해서 바이러스 검사를 해볼 수 있습니다.

2021.10.26 - [Tip & Tech/Computer] - 바이러스 토탈로 바이러스 검사하기

 

바이러스 토탈로 바이러스 검사하기

요즘 컴퓨터를 통한 인한 바이러스, 해킹 등의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런 해킹이나 바이러스의 원인은 출처를 알 수 없는 프로그램때문에 발생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윈도우 10에는 내

dorudoru.tistory.com

저의 경우 64비트다보니 A를 눌러서 설치하였습니다.

비트는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 설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x64, 64비트 운영체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시면 이후에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 때 윈도우 11도 동일한 방식으로 설치하시면 사용가능합니다.

아까와 달리 에러메시지 없이 정상적으로 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로 윈도우 11에서도 정상적으로 설치 실행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