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요즘 컴퓨터를 통한 인한 바이러스, 해킹 등의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런 해킹이나 바이러스의 원인은 출처를 알 수 없는 프로그램때문에 발생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윈도우 10에는 내장된 윈도우 디펜더라는 바이러스 탐지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오늘은 외부의 프로그램인 바이러스 토탈을 통해서 바이러스를 검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러스 토탈?

바이러스 토탈은 무료로 70여가지 컴퓨터 백신을 통해서 파일을 검사해주는 사이트입니다.

https://www.virustotal.com/gui/home/upload

 

VirusTotal

 

www.virustotal.com

여러가지 백신 프로그램을 종합하여 검사하기 때문에

출처를 모르는 곳에서 다운 받은 파일은 실행하시기 전에 바이러스 토탈을 통해서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시면 좋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직관적인 UI라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바이러스토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되구요.

중앙에 위치한 Choose File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업로드해서 검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강력한 기능은 실제 파일을 다운 받지 않고도 링크를 통해서도

이 파일이 안전한지 검사해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링크의 파일을 검사하는 기능은 구글 드라이브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인데요.

아마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전에  아래와 같이 하단에서

바이러스 검사중이라는 메시지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와 유사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URL 메뉴를 선택하시고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파일의 링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바이러스 검사 결과를 알려줍니다.

인터넷에 있는 위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기전에 파일링크만 가지고도 바이러스 여부를 검사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출처를 알 수 없는 곳에서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않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