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사실 PD 충전을 위해서 여러 가지를 구매해보았는데요.

인터넷에서 LG에서 나온 그램용 65W PD 충전기가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해서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LG 65W PD 충전기

lg전자 소모품 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정식 모델명은 EAY65895811입니다.

LG PD 충전기

제품의 스펙은 65W PD 충전을 지원하며 가격은 21,500원입니다.

케이블 일체형이고 크기는 가로 12.2cm, 세로 6cm이며 접지 기능은 없습니다.

충전기 상세 스펙

USB-PD 규격이란?

노트북에 별도의 아답터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USB-C포트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한 시스템을 USB-PD라고 하는데요.

USB Power Delivery의 약자로 USB-C 포트 규격을 통해 180W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PD

일반적으로 노트북에 USB-PD충전 지원 여부를 표시하고, 썬더볼트가 지원되면 기본적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PD가 지원되는 노트북이 있으면, 하나의 충전기로 노트북 핸드폰까지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할 때 별도의 아답터 없이 다닐 수 있어서 요즘에는 필수 옵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썬더볼트

LG 그램 PD 충전기 개봉기

주문하고 2일 만에 총알배송이 왔고요.

실제 패키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순정 충전기와 제가 사용 중이던 PD충전기와 같이 크기 비교를 해봤습니다.

세부 모습

충전기 별로 간단히 비교해보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장점인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타키온 충전기가 GAN 충전기다 보니 가볍고, 접지도 가능합니다.

구분 충전용량 다중기기충전 접지 포트간섭 길이 무게
순정충전기 65W 불가(전용 팁) 가능 없음 약 2m(조절가능) 317g
타키온충전기 75W(단일 65w) 가능(PPS까지 가능) 가능 일부 조절가능 210g
그램 PD충전기 65W 불가 불가능 2m 263g

그램 충전기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65W PD충전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 PD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습니다.

실제 타 충전기의 경우 충전기가 3만 원 후반 + 케이블이 1만 원 정도 하는 것을 고려하면 저렴한 편입니다.

타키온 충전기의 경우 하단 리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0.08.05 - [Life/Review] - Clever Tachyon 75W GaN 3포트 접지 충전기

충전기별 무게 비교

실제 기본 충전기보다 가볍고요.

다만 아답터 일체형이다 보니 아래와 같이 포트의 간섭이 생긴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포트 간섭

PD충전은 20V 3.25A로 65W, 5V 3A고속 충전과 9V 3A(퀵 차지), 15V 3A 충전을 지원합니다.

다만 PPS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삼성의 초고속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초고속 충전

자세한 충전 규격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저번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11.28 - [Life/Review] - [지름] 알리 USB 충전 멀티 테스터기

 

[지름] 알리 USB 충전 멀티 테스터기

실제로 충전기에서 고속 충전이 되는지 확인해보려고 알리에서 지른 USB 충전 멀티 테스터기 사실 요즘에는 충전 규격이 워낙 다양해서 다나와에 찾아보니 이런 규격들이 있다고 합니다. 관련해

dorudoru.tistory.com

그램 PD 충전기 종합 후기

LG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기본기가 탄탄한 충전기이고요.

제가 계속 사용해보니, 회사에서 세팅하고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노트북용으로 사용하려면 전선이 긴 게 좋더라고요.

다만 접지가 되지 않은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다만 삼성에서 이번에 출시한 TA865(자재코드 GH44-03195A)의 경우 가격이 케이블도 별도인데 장난 아닙니다.

PPS까지 지원되며 갤럭시 북 프로 360의 기본 충전기입니다.

삼성 TA865

 그래서 노트북만 충전하는 용도라면 접지가 조금 아쉽지만 중국산 저가형 제품보다는

LG 그램 PD 충전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현명한 구매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