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1. 6. 29. 12:50
코로나 델타변이 델타 뜻은? News
반응형

요즘 코로나19가 백신 접종으로 확진자가 점차 줄어드는 추세로 가다, 델타변이 때문에 다시금 확진자가 늘고 있는데요.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란?

코로나의 변이에 따라 WHO에서 이름을 붙이고 있는데요.

바이러스는 생존하기 위해서 스파이크(spike) 단백질을 바꾸는 전략(변이)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즉, 코로나 바이러스 표면을 이루는 스파이크 단백질의 주 역활은 인간 세포와 결합해 공격 기회를 만드는 것인데요.

이 바이러스가 변이를 일으켜서 기존의 백신의 효과를 무력화하고 더 잘 결합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습니다.

WHO

이러한 변이는 최초 영국에서 발견된 변이는 알파변이라고 불리고 있고,  이후 남아공에서 발견된 베타 변이가 있고요.

그 이후 브라질에서 발견된 감마변이와 최근 인도에서 발생된 델타형 변이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공식 이름은 알파(B.1.1.7), 베타(B.1.351), 감마(P.1), 델타(B.1.617.2), 엡실론(B.1.427, B.1.429)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알파형 변이에 대한 효과보다는 뒤에 발견된 델타형 변이에 예방 효과가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실제로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 확진자 수 통계가 좀씩 줄어들다가, 변이 발생에 따라 다시 증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

특히 지금 영국에서는 델타 변이로 인하여 다시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는데요.

벌써 5만 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델타란?

이번 코로나 변이에 붙는 델타는 그리스어이구요.

영어의 A,B,C,D가 그리스어로는 알파,베타,감마,델타로 불립니다.

전체 그리스어는 아래와 같고요. 마지막이 오메가라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스문자 Α α Β β Γ γ Ε ε Δ δ Ζ ζ Η η Θ θ Ι ι Κ κ Λ λ Μ μ Ν ν Ξ ξ Ο ο Π π Ρ ρ Σ σ Τ τ Υ υ Φ φ Χ χ Ψ ψ Ω ω
한글 알파 베타 감마 델타 엡실론 제타 에타 세타 이오타 카파 람다 크시 오미크론 파이 시그마 타우 입실론 파이 카이 프사이 오메가
영어 Alpha Beta Gamma Delta Epsilon Zeta Eta Theta Iota Kappa Lamda Mu Nu Xi Omicron Pi Rho Sigma Tau Upsilon Phi Chi Psi Omega

델타 변이 이후의 코로나19 현황

특히 이러한 변이로 인하여 치명률은 낮아졌지만 확산 속도는 점차 빨라지고 있는데요.

존슨 앤 존스 CEO는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해마다 백신을 새로이 맞아야 할 수도 있다는 전망을 내놓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WHO도 델타 변이가 85개국 이상에서 확산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특히 데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우스 WHO 사무총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이 바이러스가 보고될 것이고,

전 세계가 힘을 모아서 저개발국 등에 백신 지원 등을 해야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과연 이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언제쯤 종식이 될까요..

아니면 정말 독감처럼 치명률은 줄어들어서 매해 백신을 맞아야 하는 새로운 시대가 되어야 할지..

앞으로도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백신을 맞더라도 돌파 감염이 될 수 있으니,

마스크는 꼭 착용해야겠습니다.

새로운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2021.11.28 - [News] - 코로나19 신종 오미크론 변이에 관한 정보들

 

코로나19 신종 오미크론 변이에 관한 정보들

이번에 WHO에서 신종 변이인 오미크론에 대해서 우려 변이에 추가하였습니다. 2021.06.29 - [News] - 코로나 델타변이 델타 뜻은? 코로나 델타변이 델타 뜻은? 요즘 코로나19가 백신 접종으로 확진자가

dorudoru.tistory.com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