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카드 재테크란?

카드사에서는 예전에 카드모집인(설계사)를 통해서 모집을 주로 하였습니다.

이 당시에는 설계사를 통해서 카드를 발급받으면 거의 연회비만큼의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어서 

최소 사용기간인 3개월을 사용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카드 발급 후 그 혜택을 받는 체리피커의 활동을 카드 재테크라고 불렸습니다.

하지만, 점점 카드사의 수수료 인하 요구에 따라, 카드사의 수익이 줄어들고

게다가 카파라치 등 설계사를 통한 혜택도 규제를 받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모집이 힘들어지자 점차 설계사를 통한 카드 발급의 메리트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 카드 발급은 설계사보다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발급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즉 토스나 네이버페이 등을 활용한 카드 발급 시 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현재 1위인 신한카드의 점유율은 21%이지만,

그 이외의 카드사 2위 삼성카드, 3위 국민KB카드, 4위 현대카드의 점유율은

17%이고 소수점만 차이 날 뿐입니다.

즉, 카드시장은 엄청난 경쟁이 일어나고 있는 시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카드사가 많은 혜택을 걸고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우리카드 네이버페이 이벤트

현재 우리카드의 DA@카드의정석과 카드의 정석 Untact Air 카드를 네이버페이를 통해서 발급받으면

최대 12만원의 네이버페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도 어렵지 않습니다. 온라인 채널로 카드를 발급받고,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뒤

총 14만원을 사용하면 12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21년 7월 10일까지 네이버 페이 간편결제로 10만원 사용시 -> 8만 네이버페이 포인트
8월 10일까지 2만원 사용시 -> 2만 네이버페이 포인트
9월 10일까지 2만원 사용시 -> 2만 네이버페이 포인트

그리고 카드 사용 관련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벤트 시작일 기준 직전 6개월간 우리카드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DA@카드의정석은 무실적으로 0.8%적립이되고, 생활업종은 1.3%가 적립되는 카드 자체의 혜택도 나쁘지 않습니다.

Untact Air카드는 정기결제 대상 가맹점에서 20%청구할인이 되고, 3대 배달어플 사용 시 30%모아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다만 이 카드는 실적이 40~50만 원으로 생각보다 높습니다.

저는 여기에다가 SC제일은행의 이벤트도 또 참여하였는데요.

SC제일은행 디즈니 뉴트로 이벤트

현재 SC제일은행에서 뉴트로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주고 있습니다.

SC제일은행 어플에서 팝업으로 신청이 가능하고요

카드를 발급반 받아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전원 증정하고요.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20만원 이상 결제를 하면 미키 피크닉 매트&런치박스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뉴트로 카드의 혜택은 체크카드로 기본 적립이 0.2%이구요.

카드 실적, 계좌 이용, 신용카드 실적 등에 따라 0.6%까지 적립되는 카드이며,

전세계 1100여개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 가능한 카드라고 합니다. 

저는 이렇게 2개의 이벤트를 신청하였는데요.

이 외에도 국민카드와 농협카드 신한카드 등 다양한 카드사에서 네이버페이와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토스에서도 다양한 카드를 토스를 통해서 발급받으면 현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카드를 발급받기 전에 발급받으려는 카드가 네이버페이나 토스에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발급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로 카드사들이 6개월~1년 정도의 기간에 카드 결제 이력 및 탈회 이력이 없으면 이벤트를 다시 할 수 있으니,

카드사를 번갈아가면서 신청 후 해지하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카드 발급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DA@카드의 정석과 SC제일은행 뉴트로 카드가 도착했는데요.

현명하게 잘 사용해야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이벤트를 참여할때는 꼭 이벤트 참여를 눌렀는지,

그리고 본인이 해당 카드사에 탈퇴를 언제 했는지 등 이벤트 조건을 만족했는지 체크하셔야지 혜택을 못 받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른 분들도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