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부터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등에게 얀센 백신을 접종 예약을 받습니다.

얀센(존슨앤존슨) 코로나19 백신?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은 바이러스 벡터 계열로, 국내 허가된 백신 중 유일하게 1회 접종하게 됩니다.

얀센은 존슨앤존슨의 자회사이며, 1961년에 인수하였다고 합니다.

얀센 백신의 개발명은 Ad26.COV2.S이며, 타 백신과 동일하게 근육주사로 맞게 됩니다.

미국에서는 화이자, 모더나, 얀센 백신이 긴급사용허가를 받은 상황입니다.

얀센 백신의 임상에서 확인된 예방효과는 66.9%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백신은 한미정상회담에서 미국 정부가 한국군 장병에게 제공하기로 해서 101만회가 들어오게 되며,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관련자들 약 360만명 중에서 100만명이 접종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예방접종 신청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미국 정부가 제공하는 얀센 백신 101만2800회분이 군용기를 통해 6월 초 국내에 도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들어오는 백신은 최근 진행된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국 정부가 한국군 장병을 위해 제공하기로 한 물량으로, 당초 약속했던 물량(55만명분)보다 2배가량 많은 백신이 국내 도입될 예정이다.
우리 정부는 얀센 백신이 30세 이상에게만 접종 가능한 점을 고려해, 연령을 충족하는 예비군·민방위 대원, 군 관련 종사자에게 이 백신을 우선 접종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30세 이상 ▲예비군 53만8000명 ▲민방위 대원 304만명 ▲국방·외교 관련자 13만7000명 등이며, 국방 관련자에는 현역 간부·군무원의 동거 중인 30세 이상 배우자·자녀도 포함된다.

얀센 백신 효과?

백신의 효과는 모든 연령에 대해서 66.9%의 예방효과가 임상 3상을 통해서 밝혀졌구요.

상세 사항은 위와 같습니다.

그리고 얀센 백신은 특히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효과가 좋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캐나다 보건부는 5월21일 얀센 백신의 예방효과가 기존 바이러스에 72%,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인도발 변이에 64%, 브라질발 변이에 68%라고 발표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등 5개국에서 긴급사용승인을, 유럽(EMA, 27개국) 등 30개국에서 조건부 허가를 받았다.

부작용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유사한 수준입니다.

얀센 백신 예약하기

얀센 백신 역시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을 통해서 예약할 수 있구요.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예방접종은 사이트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본인 예약을 하면 되구요.

본인 신원을 핸드폰 인증등으로 진행하신 다음 가까운 의료기관을 찾으시면 됩니다.

현재 가장 빠른 날짜가 6월 10일로 나오구요. 중구의 경우 아직 병원이 남아 있습니다.

얀센 백신은 1회 접종으로 완료되기 때문에 1회 접종 뒤 2주일이 지나면 접종완료자가 됩니다.

코로나19백신 접종완료자는 국외 여행 뒤 입국 때 2주간의 자가 격리가 면제된다.

또 7월부터는 사적 모임 인원 기준 집계에서 제외되고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되는

등 방역 완화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어제 날짜로 코로나19 백신 1차 누적 접종자가 540만 명(전체 인구 대비 10% 수준)을 넘어선 가운데,

모더나와 얀센 백신이 이번 주 중에 들어오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에 맞춰서 방역 대책을 조금씩 완화한다고 하는데요.

빨리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완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물론 변이 때문에 쉽지 않지만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