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오늘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로그인하려고 할때 

'이미 5대의 PC에서 인증을 받으셨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노트북을 교체하면서 PC에서 카카오톡을 깔아서 설치해보려고 했는데요.

아래와 같이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더라구요.

문제 원인

보안상의 이유로 카카오톡 PC버전은 인증받은 5대만 사용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노트북을 바꾸면서 기존기기에서 인증해제를 하지 않은 것이죠.

기존 노트북/PC가 있는 경우는 해당 PC에서 로그인 후에 PC인증 해제를 누르시면 되구요.

저처럼 이미 노트북을 팔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해결 방법

이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에서 인증된 PC의 인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의 설정 -> 개인/보안 메뉴의 기기 연결 관리로 들어갑니다.

그 이후 인증 기기 관리에 들어가셔서 지우고자 하는 컴퓨터를 인증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PC가 기억이 안날 경우 전체를 삭제하시고 다시 개별적으로 인증 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인증 PC를 해제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PC버전 카카오톡에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새학기를 맞아서 새 PC를 구매하셔서 사용하면서 PC카톡을 사용하면 자주 발생할 수 있는데요.

당황하지 않고 간단하게 해결해 보세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