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구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워낙 유명한 게임이라 더 설명할 필요도 없는데요.

오늘은 이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 구축하기

getbukkit.org/

 

Get Bukkit | Download CraftBukkit 1.16.5 | Download Spigot 1.16.5

Truly Secure We use the latest and greatest security protocols to make sure you are always protected when browsing and using our site.

getbukkit.org

먼저 공식 홈페이지인 Getbukkit에서 서버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Downloads 가셔서 Spigot/Craftbukkit등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버전 플러그인이 필요해서 spigot의 구형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실행해 보겠습니다.

서버 버전별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Vanilla : 제작사인 Mojang에서 개발하는 공식 서버 프로그램이다.
  • Spigot : Spigot을 포크하여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한 버전.
  • Craftbukkit :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불리우는 버킷이 이것이다.

Java 설치

마인크래프트의 서버 구동기는 Java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꼭 먼저 Java를 설치해야합니다.

네이버 자료실 등에 Java 설치파일이 있으니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software.naver.com/software/version.nhn?softwareId=GWS_000260&categoryId=G0500000&page=3

 

JAVA

최첨단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기반 기술

software.naver.com

그리고 마인크래프트 서버 구동기는 실행하는 bat파일을 하나 만들어야 하는데요.

아래의 옵션을 고려하여 만드시면 됩니다.

저는 스피곳의 1.6.2버전을 다운 받았기 때문에 아래처럼 파일을 생성해 보았습니다.

@echo off
java -Xms512M -Xmx1024M -jar spigot-1.6.2-R1.1-SNAPSHOT.jar
pause

그리고 이 start.bat파일을 spigot파일이 있는곳에서 같이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검은화면이 뜨면서 서버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Done 메시지가 뜨면 서버 로딩이 다 끝난 상황입니다.

그리고 서버를 종료하고자 할때에는 stop 명령어를 치시면 서버가 종료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서버의 파일이 압축이 풀리면서 파일들이 생성되는데요.

제 서버에 맞춰서 설정을 일부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윈도우 +R 키를 누른 후 CMD를 들어가서 

IPconfig를 통해서 본인의 아이피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확인한 

IP 주소 내용을 server.properties에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저장을 눌러 저장하신 다음 다시 start.bat 파일을 실행하시면 이제 외부에서도 서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설정값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amu.wiki/w/server.properties?from=server%20properties

 

server.properties - 나무위키

op-permission-level정수(1~4)4관리자 승인을 받은 유저(op유저)의 펄미션 레벨을 지정한다. 1 - 스폰 지점의 보호를 무시 할 수 있다. 이 레벨에서는 사용 가능한 명령어가 없다.[14]2 - /clear, /difficulty, /eff

namu.wiki

그리고 외부에서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해야하는데요.

마인크래프트 에러 메시지 해결

외부 접속시 Failed to Login : Bad Login 이라는 에러메시지가 뜰경우

 

이건 아까 서버 설정에서 online-mode를 False로 바꿔줘야 한다고 합니다.

server.properties를 열 다음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서버에 접속됩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길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