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딩] 직장인 사용법 - 1. 직장인이란?

아는 동생이 취직을 하면서 저에게 물어봤던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본 글입니다.

먼저 직장인이란 무엇일까요? 지피지기면 백전불태이라고 하는데요.

먼저 직장인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아야 겠죠?

사실 메인에 올려놓은 미생을 취업준비생이라면 꼭 한번 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네요

먼저 직장인을 사전에 검색해보니 '규칙적'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급료'를 받아 생활하는 사람이라고 나와 있네요.

직장 역시 찾아보면

사람들이 일정한 '직업'을 가지고 일하는 ''이라고 정의가 되었네요.

또 다른 뜻으로는 생계를 꾸려 나갈 수 있는 '수단'으로서의 직업이라고 합니다.

 즉, 아르바이트와 달리 '규칙적'으로 '일'을 하면서 생계에 필요한 '급료'를 받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무위키에는 직장인의 직급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놓았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이 되면 사실 어떻게 되는지? 멀해야하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직장인 되는법

사실 이부분은 너무나 잘 알려져 있습니다.

원하는 회사에 필기서류(자소서)를 제출하고 -> 필기시험(인적성)을 본 후 -> 실기시험(면접)을 보고 취업이 되죠.

개개의 회사마다 서류중 다양한 서류(자격증, 어학점수 등)이 필요할 수 있고

필기시험도 천차만별입니다. 또 면접도 다회에 걸쳐서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어느 회사에 어떤 직무에 취업을 한 것인지 결정을 해야하는데요.

이 부분은 인터넷에 잘 나와있는 사진이 있어서 가져 옵니다.

다만 회사별 특성에 따라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러한 직무중 자신의 적성과 전공 등을 고려하셔서 현명하게 선택하시면 좋구요.

이 내용은 같은과 선배/동기들 및 다양한 사람들에게 조언을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꼭 '인턴'을 통해서 해당 직무가 무엇을 하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해보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직장인이란 무엇이며, 직장인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직장인이 된 후에 생기는 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때 뵙겠습니다.

728x90

해당 블로그에서 발행되는 콘텐츠 중 일부 글에는 제휴 및 홍보 관련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