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서 날마다 Ebook을 보는 사람들이 있다고 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찾아보니, Calibre를 통해서 매일 아침 Economist를 긁어와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기존에 해놨던 오라클 클라우드를 통해서 Ecnomist를 읽어보기로 하였습니다.

 

calibre-ebook.com/

 

calibre - E-book management

Click to watch calibre demo

calibre-ebook.com

Calibre는 Ebook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툴이구요.

 

윈도우, 리눅스, 맥 및 안드로이드, IOS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Download에 가셔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구요.

 

저는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것인데요.

 

www.howtoforge.com/how-to-install-a-calibre-ebook-server-on-ubuntu-20-04/

 

여기에 나온 설치 방법을 참고하여 설치하였습니다.

kenfavors.com/code/how-to-install-calibre-server-on-ubuntu-14-04-16-04-18-04/

 

설치는 여기에 있는 최신버전을 설치하셔도 되는데, 종속성 때문에 작업중에 에러가 떠서,

 

저는 sudo apt-get install calibre를 통해서 서버에 있는 4.99버전을 설치하였습니다.

 

ubuntu@test-vm:~/recipes$ calibre --version
calibre (calibre 4.99.4)

 

그리고 무엇보다 멘붕인것은 ㅠㅠ calibre를 입력하면 실행되어야 하지만,

 

무료 클라우드라서 그런지 Display가 동작하지 않아서 에러가 납니다.

qt.qpa.xcb: could not connect to display
qt.qpa.plugin: Could not load the Qt platform plugin "xcb" in "" even though it was found.

This application failed to start because no Qt platform plugin could be initialized. Reinstalling the application may fix this problem.

Available platform plugins are: eglfs, linuxfb, minimal, minimalegl, offscreen, vnc, xcb.

Aborted (core dumped)

열심히 구글해서 cli로 recipe를 통해서 수동으로 epub를 만들어서 수정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설치중 포트에러는  클라우드 -> 네트워킹 -> 가상 클라우드네트워크 -> VCN -> 보안목록에서

 

 

수신 규칙인 8080(calibre), 8083(calibre-web)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든 설치가 종료되서 ip:8080포트로 접속을 하면 아래처럼 제가 설정한 The Economist가 보입니다.

먼저 가이드북을 참고해서 recipe를 ebook으로 변경했구요.

manpages.debian.org/unstable/calibre/ebook-convert.1.ko.html

 

여기에 따라서 publish 하였습니다.

ebooebook-convert test.recipe test.epub --output-profile=kindle
ebook-meta test.epub --tag dailynews
calibredb add *.epub --with-library /home/ubuntu/calibre-library

일단 조금 에러가 나긴하는데요. 기본적으로 recipe를 epub로 변경하고 calibredb에 넣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GUI에서는 편하게 하는데요. Cli로 하려니 너무 복잡하네요.

 

일단 명령어 치면 동작은 합니다

 

recipe를 좀더 찾아봐야겠네요.

 

실제로 만들어진 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매일경제도 recipe가 있어서 일단 실행은 해봤는데 잘될런지는 모르겠네요.

 

좀 공부를 더 해야할거 같네요.

실제 관리를 위해서는

 

항상 먼저 systemctl stop calibre-server를 통해서 calibre서버를 죽이고

 

list 보는 것과 remove를 통해서 DB에서 삭제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단 쉽지만 생각보다 어렵네요 ㅎㅎㅎ

 

 

좀더 공부를 해봐야할 것 같네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