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아마존이 11번가에 투자했다고 합니다.

news.mt.co.kr/mtview.php?no=2020111319012298463

 

관세·언어 불편 없이 11번가 직구…아마존, SK와 손 잡았다 - 머니투데이

SK텔레콤이 세계 최대 e커머스 업체 아마존과 손잡고 e커머스 자회사인 11번가 키우기에 나선다. 아직 초기단계이지만 이르면 내년부터 11번가에서 아마존 직구상품 주...

news.mt.co.kr

물론 현재도 아마존에서 일부 품목의 경우(주로 아마존 직매입하는 작은 SSD같은 상품들)

아래와 같이 Amazon Global Standard Shipping으로 한국으로 직배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마존이 아예 한국에 입점한다는 것은 이것과 완전 다른 영향을 가지겠지요!

 아마존이 11번가를 통해서 한국에 입점하는 것은

2009년 이베이와 같이 직접 한국에 들어오는 것보다는 기존에 있던 지마켓과 옥션을 인수하는 방식이

더 안전하다고 판단했을수도 있을것 같네요.

이베이는 15년간 흑자를 기록하면 한국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는 상황이니까 말이죠.

이제 일본 소뱅의 투자를 받은 쿠팡과, 이베이의 옥션/G마켓, 그리고 아마존의 11번가의 각축장이 되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나의 영어 공부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알렉사가 한글화가 되길 기도해 본다 ㅎㅎ

 과연 아마존은 11번가를 통해서 한국에 어떤 방식으로 들어올지 궁금하다.

개인적으로는 아마존에서 찾아보니 13년도에 아마존 구매한 기록이 나오는데요 ㅎㅎ

한 8년동안 직구를 했나봅니다. 그전에 기록이 없는지 아니면 확인이 안되는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지요.

 이제는 사실 환율이 오르고 예전보다 직구가 편해지고, 특히 G9와 같이 직구를 도와주는 쇼핑몰이 생기면서

메리트가 많이 떨어지긴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통업계의 공룡인 아마존의 한국입점이 기대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