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0. 2. 22. 16:10
[아반떼HD] ABS/ESC 리콜받기 Life/Review
반응형

어제 갑자기 통보가 온 아반떼 리콜 관련 안내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해당 차량은 브레이크 잠금 방지 및 전자 차체 제어(ABS/ESC) 모듈 전원부에 기름이나 수분이 유입되면 내부합선으로 화재가 날 가능성이 확인됐다고 한다.

 그리고 아반떼HD/I30 이외에도 피아트 500, 에어백 문제있는 BMW 318I, 그리고 골프 등이 있다고 한다. 

전체 리스트를 보고 혹시 해당되는 차량이 있다면 가까운 대리점에서 리콜 받으시길!

저는 집 근처에 종암 블루핸즈가 가장 가까워서 전화해보니 토요일도 2시까지 영업하신다고 해서

바로 방문~

다만 입구가 잘 눈에 띄지 않아서 조심조심 방문해야할듯 ㅎㅎ

코로나 때문인지 따로 작업하는 차량이 없어서 바로 맡기고,

아반떼의 주요 핸들 잠김 문제라는 MDPS 관련된 리콜도 같이 진행해 주셨다.

아직 나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플렉시블 커플링과 EPS ECU 업그레이드를 해주셨다.

대략 작업시간은 한시간 정도 걸린것 같고,

정비 엔지니어 님이 잘 됬다고 말씀해주시고, 점검 내역을 주셨다.

아반떼는 41만여대나 팔리고 아직도 사실 잔고장이 없어서 ㅋㅋ 바꾸지를 못하고 있다.

10년 기념으로 타이어도 바꾸고 리콜도 받았는데, 좀더 타야하는 것인지 ㅎㅎ

아니면 새차로 바꿔야할지 고민이다 ㅎㅎ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