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욕실에서 한달전쯤 이상한 약냄새 같은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

별일 아닐거라고 생각해서 방향제도 둬보고 냄새 없애는데 좋다는 향초도 두고

그리고 욕실청소도 정말 열심히 하였는데 나날이 심해져만 갔다.

 이런 향초를 태워놓으면 사실 당시에는 냄새가 사라지지만 스멀스멀 이상한 약냄새가 올라왔다.

열심히 구글도 찾아보고, 초록창에도 검색해봤지만 뾰족한 방법이 없었다.

그러다가 오늘 무심결에 샤워기에서 냄새가 나는것 같아 확인해봤더니 샤워기 연결관에서 녹슨냄새가 나는 것 ㅠㅠ

 와 이것때문에 몇번이나 욕실 청소를 한것을 생각하면 억울하다 ㅠ

근처 철물점에서 연결 호스를 폭풍 구매하고, 교체를 진행하였다.

 몽키스패너를 통해 분리하면 된다. 

샤워기 하단과 샤워기 상단을 분리한후 다시 체결하면 됩니다.

 이때 물이 좀 샌다면  테프론 테이프로 감아주어야 하는데요.

요론 테이프로 하시면 되고 테프론 테이프 감는법은 인터넷에서 나온 것처럼 방향에 주의하여 감아주시면 됩니다.

사실 진짜 이제 하수구도 다 분리했고, 욕실청소도 다해서 이제 못찾으면 사람 불러야 할까 고민하던차에

발견해서 다행이네요.

 보니까 샤워기 헤드와 연결부분에서 조금 물이 새고 있었는데요. 그걸따라 계속 물이 떨어져서

물때 + 약간 녹쓴 냄새가 합쳐져서 약품냄새가 났던것 같더라구요.

 혹시 욕실에서 약냄새가 난다면 한번 샤워기 호스를 한번 점검해보세요.

사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저렇게 식초로 씻을수도 있는데, 근처 마트에서 5천원 정도 밖에 안하니

새로 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168879

 

매일쓰는 샤워호스, 언제 청소하셨나요?

검은 물때·곰팡이 가득한 샤워호스 청소법

news.joins.com

 혹시 세척으로 해결하시겠다는 분은 위 글을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진짜 약냄새로 머리가 아플정도까지 됬었는데요. 원인을 밝혀내서 너무 행복합니다 ㅠㅠ

 다음부터는 샤워 호스도 꼭 한번씩 청소를 해줘야겠네요.

그럼 즐거운 주말 되시길~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