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셀프등기] 준비물 확인하기
Work 2018. 6. 26. 21:27

[셀프등기] 준비물 확인하기 준비물 : 연관 게시물 : 2018/06/12 - [My life/직딩으로 살아남기] - [셀프등기] 취득세 L-Point로 납부하기 셀프 등기를 위한 준비물들 정리. 사실 네이버 블로그에 워낙 잘 정리되어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크게 자세히 적을 필요는 없을것 같고, 크게 셀프 등기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오 같다. 거의 대부분의 과정은 아래의 인터넷 등기소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터넷 등기소화면과 콜센터(1544-0770)은 꼭 기억하시길! http://www.iros.go.kr/ 그리고 지방세 확인을 위한 위택스! 아래 링크에서 매매가격에따른 지방세를 계산해 볼수 있다. https://www.wetax.go.kr/main/?cmd=LPTIHA0R0 그리고 1종 국민주택채권은..

article thumbnail
[지름] 락포트 직구 -Rockport
Work 2018. 6. 18. 22:40

[지름] 락포트 직구 -Rockport 락포트에서 직구한 신발이 드디어 도착했다.아버지용 슬립온과 내꺼 윙팁 구두까지!정식 명칭은 Charlesroad Slip On과 Derby Room Wingtip 미국 구두 싸이즈는 아래와 같은데락포트는 약간 w 기준으로 봤을때 좀 크게 나와서 -5~-10정도 해야한다고 하는데 나는 운동화 265 구두는 260정도를 신기에 일단 직구라 환불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안전하게 8을 선택아버지는 운동화 280에 구두는 275 신으시니까 9.5로 주문 생각보다 슬립온이 더 이쁘게 나왔다 ㅎㅎ 나도 이걸로 살껄 그랬나 가죽도 매끈하고 생각보다 이쁜듯 ㅎ 내가산 윙팁의 이미지 샷은 아래와 같고. 실물 사진은 아래와 같다. 나는 발목이 약해서 구두 신기가 불편한데 그래도 락포트 신..

article thumbnail
[다이어트]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 스키니피그(Skinny Pig)
Life/Review 2018. 6. 15. 20:53

[다이어트]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 스키니피그(Skinny Pig) 사실 미국에서 유행하는 아이템 중에 하나인 HALO TOP 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의 맛보다 그 칼로리를 표시해서, 엄청난 히트 아이템이 되고 있는데. 당뇨로 고생했던 창업자 저스틴 울버톤이 혈당 지수에서 영향을 주지 않는 성분으로 만들어 다이어트와 당뇨환자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국내 빙과 업체들도 롯데의 Light Angel과 빙그레의 뷰티 인사이드 등이저칼로리를 내세우며 아이스크림의 혁명을 꿈꾸고 있다. 그리고 여기에 겁없이 도전하는 작은 스타트업의 스키니 피그 날씬한 돼지라는 이름처럼 ㅎ 맛있지만 저 칼로리를 내세우며 판매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의 메이커스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https://makers.k..

article thumbnail
[카카오톡] PC 카톡 광고 숨기기
Tip & Tech/Internet tip 2018. 6. 15. 20:35

[카카오톡] PC 카톡 광고 숨기기 인터넷을 찾다보니 한 유저가 만든 카카오톡 광고 숨기기라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아래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면 되고 http://real21c.com/kakao-noadv/ 사용방법도 워낙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하시면 바로 광고가 삭제 되는데요. 프로그램은 실행후에 바로 사라지며, 아래처럼 광고창이 사라져서 넓은 화면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명서에서처럼 윈도우 실행시에 바로 광고를 없애고 싶으시면,윈도우키 + R을 통해 실행을 실행한다음, shell:startup 을 입력후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시작 프로그램이 나오는데요. 이곳에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길! 여러분의 댓글이 ..

article thumbnail
[KMOOC] 파이썬 프로그래밍 강좌
Tip & Tech/Computer 2018. 6. 13. 10:29

[KMOOC] 파이썬 프로그래밍 강좌 간혹 새로운 마음으로 강좌를 듣고 배우는 사람이 되자라는 관점에서 간간히 들어가는 KMOOC(http://www.kmooc.kr)회원 가입한 다음 강좌칸에 파이썬을 치면 바로 종료되어버린 파이썬 프로그래밍 강좌가 보인다. 기간은 종료되었지만 아직 청강이 가능하므로, 들어가서 청강 신청을 한뒤, 따라서 강의를 들으면 된다. 파이썬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워낙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영어가 유창하다면 홈페이지에서도 충분히 많은 설명을 들을 수 있으나 ㅎㅎhttps://www.python.org/downloads/ 나는 영어가 부족하니까 ㅎㅎㅎ열심히 강의 들어야 겠다. ㅎㅎ별도로 책을 사지 않아도 되고 주어진 PPT강의자료를 보고 열심히 공부해보아야지 ㅎㅎ 여러분의 댓글이 ..

article thumbnail
[셀프등기] 취득세 L-Point로 납부하기
Work 2018. 6. 12. 23:03

[셀프등기] 취득세 롯데 상품권을 통한 L-Point로 납부하기 연관 게시물 : 법무사를 통한 등기 대비 셀프 등기를 하면서 법무사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고 여기다가 취득세 납부시 롯데 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이를 L-Point로 전환시 조금은 금액을 절감할 수 있다. 1. 가장 먼저 롯데 상품권을 구매합니다. 나는 명동 근처이기 때문에, 명동에 있는 상품권 구매샵을 인터넷으로 검색해보고 방문하여 상품권을 구매하였다. 싸이트에 접속하면 대충 판매가가 나오는데, 2%라고 적혀져 있지만, 실지로는 1.8%에 할인 판매하고 있어서 1.8%로 할인을 받아서 롯데상품권을 구매하였다. 2. 이렇게 구매한 상품권을 이제 롯데백화점 상품권 센터로 이동하여 L포인트로 변환하여야 합니다. 2. 명동 롯데백화점 지하 1..

article thumbnail
[일상] 미납통행료 지불 - Feat. 하이패스
Work 2018. 6. 11. 20:35

[일상] 미납통행료 지불 - Feat. 하이패스 연관 게시물 : 아침부터 상큼하게 도착한 유로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납부고지서 ㅎㅎ저번에 하이패스가 한번 동작하지 않았던것 같은데, 드디어 날라왔다. 5월초쯤에 발생했는데 미납 통지서는 한달정도 걸리나보다. 통지서를 받게 된다면 놀라지 않고, 서울 고속도로에 접속하신뒤 ( 꼭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세요.. 크롬 결제가 안되요 ㅠ) https://www.seoulbeltway.co.kr/main.do?s=seoulbeltway 하단에 위치한 미납 통행료 납부를 클릭하시고, 휴대폰 인증을 하고 미납 금액을 확인하신후 클릭하여 신용카드로 납부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솔직히 납부번호랑 ㅋㅋ 납부하는 버튼은 좀 크고 이쁘게 만들어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머리속에서 지워..

article thumbnail
[샤오미] 홍미노트 5 사용기 - 리니지롬
Life/Review 2018. 6. 10. 11:09

[샤오미] 홍미노트 5 사용기 - 리니지롬 연관 게시물 : 2018/05/28 - [My life/Review] - [샤오미] 홍미노트 5 개봉기2017/10/04 - [dorudoru의 강좌/안드로이드] - [샤오미] 홍미노트류 언락하기 샤오미 홍미노트 사용기 사실 개인적으로 MIUI를 거의 사용해 오지 않았기 때문에, 언락 후 리니지 롬으로 주로 사용이제는 잊혀져 버린 Cyanogenmod가 리니지로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언락은 기존 툴과 크게 차이가 없으며,1. 언락툴을 아래에서 다운 받아 언락을 진행하면 된다.http://en.miui.com/thread-221493-1-1.html 2. 혹시 에러가 발생하면 아래처럼 Mu usb driver를 설치해봅니다. 2-1. USB 드라이버가 설치 완료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