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일상] 미납통행료 지불 - Feat. 하이패스


연관 게시물 :


 아침부터 상큼하게 도착한 유로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납부고지서 ㅎㅎ

저번에 하이패스가 한번 동작하지 않았던것 같은데, 드디어 날라왔다. 

5월초쯤에 발생했는데 미납 통지서는 한달정도 걸리나보다.

 

통지서를 받게 된다면 놀라지 않고, 서울 고속도로에 접속하신뒤 ( 꼭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세요.. 크롬 결제가 안되요 ㅠ)

https://www.seoulbeltway.co.kr/main.do?s=seoulbeltway


 하단에 위치한 미납 통행료 납부를 클릭하시고, 휴대폰 인증을 하고


 미납 금액을 확인하신후 클릭하여 신용카드로 납부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납부번호랑 ㅋㅋ 납부하는 버튼은 좀 크고 이쁘게 만들어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머리속에서 지워지지 않는다.

 이걸 정말 어떻게 보고 납부하라는 것인지 원 ㅋㅋ

 이후 결제 시스템에서 결제하게 되는데.. 이 또한 액티브 X라서 꼭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세요.

 깔끔하게 납부한뒤 다시 번호로 조회하면 이제 미납금액이 없습니다.

일단 이걸 보면서 아직도 우리 정부기업은 한참 멀었다는 생각이 든다.

일단 Active-X 기반의 결제 코드라서.. 참 몇번을 클릭해야하고, 또 크롬을 지원하지 않는점..

그리고 모바일로 원터치로 충분히 구현이 가능함에도.. 아이폰이라서 ㅋㅋㅋㅋㅋ

결제가 안되더라.. 

 정말 1800원 내기위해서 이렇게 노력이 많이 필요한것인지..

요즘 카톡이나 토스같은 간편결제 시스템이 많은데, 이렇게 복잡하게 해놨다는게 조금은 아쉽다..

암튼 오늘의 미납통행료 지불 완료..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