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시트별 원하는 합계 구하기
연관 게시물 :
2015/12/16 - [My life/직딩으로 살아남기] - [Excel]INDIRECT함수 사용하기
이번 시간에는 INDIRECT 함수를 활용해서 여러 시트에 데이터를 한꺼본에 모아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시트의 데이터는 아래와 같이 날짜/금액/용도/결제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을 만들기 위해서 달과 이름 그리고 용도 분류를 위한 이름을 설정합니다.
이전글에서처럼 수식 -> 이름관리자에서 이름을 설정합니다.
이름 설정이 끝나게 되면 불러오려는 행의 값을 만드는 식을 만들어야 합니다.
Vlookup(B1,Sheet7!C1:D6,2,FALSE)
즉 아까 설정한 달에서 2번째 열인 시트값을 불러오는 식을 만듭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따로 설정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노란색으로 칠해진 것은 데이터유효성 검사를 통해서 입력값을 목록으로 설정해논 것입니다.
앞의 강좌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시트 옵션값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아래처럼
E1&"!$B:$B"
를 입력하여 시트의 열을 선택하는 값을 만듭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조건에 맞는 값을 불러오는 식을 구해야 하는데요.
SUMIFS 함수를 통해서 구현했습니다.
SUMIFS(INDIRECT(F1),INDIRECT(G1),D1)
여기서 INDIRECT(F1) 은 값을 더할 값, 즉 각 시트의 돈인 B열을 불러오는 값이구요.
INDIRECT(G1),D1은 IF옵션입니다. 즉 분류를 담당하는 C열의 값이 D1과 같은 것을 찾으라는 것이죠.
그리고 SUMIFS를 통해 주어진 조건의 값을 찾아 더해주라는 것이죠.
'Work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폴더 파일명 불러오기 (0) | 2016.09.19 |
---|---|
[EXCEL] 날짜 계산하기 (0) | 2016.06.01 |
[Excel]날짜별 합계 구하기 (0) | 2016.01.11 |
[EXCEL] 새창으로 띄우기 (2) | 2016.01.07 |
[Excel]INDIRECT함수 사용하기 (0) | 2015.12.16 |